인천 청라국제도시의 랜드마크인 호수공원과 수변공원은 미국 텍사스 주의 샌안토니오 리버워크에 착안 하여 만든 상업지구로써, 공원부지 336,042㎡, 상업시설지구 265,676㎡의 대규모의 상업 문화지구이다.

현재 청라국제도시의 자랑인 수변공원 '커낼웨이' 중심상업지구의 개발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유동, 유입인구가 많아진 덕에 공원 바로 옆에는 상업시설이 활성화 되어있다. 중앙호수공원에는 수상관광레저도 운영하기로 하여 인천 청라국제도시의 대표적인 문화상업시설이 될 전망이다.

대형복합상가 ‘청라스퀘어7’이 활발하게 분양 중이라는 소식이다. 해당 상가는 청라지구의 캐널웨이 교차점에 들어설 예정으로 스트리트 쇼핑몰로 조성되어 만남의 장소, 데이트코스 등을 제공한다.

상가 내부는 다양한 MD구성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7개관 1,200여 석을 보유한 CGV영화관이 입점 예정이며,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MBC+ 스매시파크’가 1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여기에 가벼운 치료부터, 건강검진, 수술, 재활, 뷰티, 성형이 모두 가능한 준 종합병원 및 클리닉의 입점이 확정된 상태다.

교통의 경우 인천 지하철 2호선 서구청역과 가정역이 인접해있으며, 86번국도 및 경인고속도로가 가까이에 있고 향후, 서울 지하철 7호선과 9호선의 연장개통이 예정돼있어 더욱 편리한 대중교통환경을 누릴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청라스퀘어7’의 주차장의 경우 입차와 출차를 완전히 분리시켰고, 특성 별 출입구를 달리하였다. 이외에도 쉼터를 마련하는 등 효율적인 상가 이용편의를 도모해 향후에도 상가이용객들이 재방문 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청라스퀘어7’의 시공은 금강종합건설㈜이, 관리는 한국자산신탁㈜이 맡았으며, 인천시 서구 경서동 일대에 홍보관이 마련돼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