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오래 전부터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기 위해 각종 안면윤곽, 쌍커풀 등의 외모성형이 보편화되면서 2,30대를 넘어 중년층까지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외모성형과 함께 만족과 자신감을 얻기 위해 이쁜이수술(질성형수술), 소음순수술, 처녀막성형 등 여성성형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의학박사인 리즈산부인과 청담본점 이형근 원장에 따르면 단연 임신과 출산을 겪은 중년 여성들이 가장 많이 문의하는 것은 이쁜이수술이라 불리는 ‘질성형수술'이다.

여성은 임신을 하는 몸이기에, 사춘기시절부터 자연적으로 질의 탄력이 떨어진다. 선천적으로 질 이완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대체로 출산 후에는 출혈과 함께 근육탄력도가 떨어져 질 이완이 더욱 심해진다.

이렇게 질 이완이 있는 사람들은 아랫배가 질 쪽으로 쏠리거나 자궁, 방광이 빠져나오는 느낌, 질에서 바람 빠지는 소리가 나는 ‘질방귀’ 현상 등 불편함을 호소하면서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불편함 개선을 위해 여성들 사이에서 '레이저질수술'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레이저질성형수술은 레이저를 이용해 질 입구부터 안쪽까지 골고루 촘촘하게 질축소를 하는 수술법이다. 더불어 풀어진 질 괄약근을 가운데로 당겨 묶어주며, 근막 교정을 해주므로 질수축력을 향상시킨다.

골반과 질의 건강한 느낌을 얻을 수 있는 질수축 방법중하나인 질수축수술은 질이 열려있는 듯한 불편함, 방광탈출, 자궁탈출 골반장기탈출 느낌의 불쾌감을 감소시키는 것은 물론 질염, 요실금, 질방귀 등의 여성질환도 개선할 수 있다.

간혹 질축소수술 문의 왔다가 질염의 원인이 되는 소음순비대증을 알게 된 경우가 있는데, 이는 질성형과 함께 레이저소음순수술을 함께 진행하면 한 번의 마취로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소음순수술, 질축소수술 후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가 간혹 있기 때문에 병원에 대해 잘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 시 과도하게 질 입구를 축소하거나 입구에 있는 애액 분비샘에 손상이 생겨 윤활액 분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로 인해 부부관계 시 통증이 생기거나 성감개선의 효과가 없는 등 불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형근 원장은 "이러한 질성형 후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비용보다는 경험이 많고 이쁜이수술 사진, 소음순수술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는 등 수술 전 병원에 대한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여전히 있다면 15분 이내의 시술로 요실금, 질건조증의 즉각적인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질레이저타이트닝’을 고려해볼 수 있다”며 “이 시술은 무통증, 무출혈, 무마취 시술이 가능한 만큼 일상으로의 복귀가 빨라 바쁜 직장인들이나 시술 사실을 알리고 싶어 하지 않는 이들에게도 적합한 시술로 평가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