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벌툰'이 강릉본점을 23일 오픈을 앞두며 다시 한 번 만석행진을 기대하고 있다.

벌툰 강릉본점이 오픈 전부터 만석을 기대하는 이유 중 하나는 탁월한 입지 조건이다. 벌툰 강릉본점은 강릉시 신대학길 번화가에 위치해 있다.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객사문 사거리, 옥천 오거리 사이에 자리하고 있어 고객 접근성이 탁월하다.

이는 벌툰 본사만의 차별화된 상권 분석 시스템을 통해 고객 접근성 및 유동 인구 연령대 집계, 타겟층 성향 분석, 매출 지속성 여부 등 입지 조건 상세 분석이 이루어진 것이다.

또한 개그맨 박명수를 홍보 모델로 낙점하면서 브랜드 대중화에 기여한 점도 벌툰 강릉본점 흥행 요인으로 꼽힌다.

세련되고 아늑한 인테리어 및 다양한 고객 편의 시설도 주목할 부분이다. 특히 벌툰 본사가 특허 출원한 좌석인 '벌집소굴방'의 경우 팔각형 형태의 벌집 모양 디자인을 갖췄다. 인체 피로도를 최소화하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덕분에 고객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매장 내부에서 음료 및 먹거리를 해결할 수 있도록 샵인샵 시스템도 구축돼 있다. 이는 고객 이탈율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부가 매출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벌툰 관계자는 "가맹점 오픈을 적극 돕기 위해 스마트 솔루션 상권 분석은 물론 오픈 전후 SNS 마케팅 홍보 지원, 가맹비 및 오픈 지원, 교육비 면제, 뉴스 기사 송출 지원 등의 프로모션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라며 "덕분에 최근 전국적으로 가맹점을 잇따라 오픈하면서 예비 창업주들의 주목도가 높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