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몸은 출산 이후 급격한 질 이완, 골반근육 손상 등 다양한 변화를 겪는다. 이렇듯 급격한 신체적인 변화는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친다. 특히 회음부 주위의 근육이 약화되면서 방광염이나 요도염과 같은 질병에 취약해질 뿐만 아니라 성감감소로 인한 여성으로서의 자신감 결여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와 같이 질 이완으로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산부인과 개원가에서는 여성 불감증 해소는 물론 질염과 방광염, 요실금 예방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질성형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질성형은 질축소수술, 질수축수술이라고도 불리며 다양한 방법으로 시행되고 있다. 이 수술은 골반근육을 복원하고 질축소를 병행해 남녀 모두의 성감 만족도를 높이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과거에는 각종 여성질환을 예방할 목적으로 주로 중년여성 사이에서 시행됐으나 최근에는 출산 후 낮아진 여성성에 대한 자신감 또는 성감감소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여성들에게도 시행되고 있다.

로앤산부인과 여의도점 전영은 원장은 “질성형수술은 여성들에게 있어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에 상세한 상담이 가능한 의료진을 통해서 충분히 설명을 듣고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의료진이 정기적인 수술 연구와 세미나 등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성감신경을 활성화해 자기만족감을 높여주는 주는 질성형수술은 담당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자신에게 맞는 수술방법을 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