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악의 고용한파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가장 먼저 신규 인력 채용에 나선 건설사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4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부영주택, 서희건설, 동부건설, 강산건설, 이산, 남해종합개발 등이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에 나서고 있다. 


◆ 부영주택이 기술직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토목/전기/설비/안전, 조경, 설계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8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부문별로 상이하며, 공통사항은 4년제 대학 졸업이상의 학력자, 해당분야 기사(1급)이상 자격증 소지자(기술직), 외국어 능통 및 가능자(동시통역사, 번역사 우대) 등이다. 

◆ 서희건설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시공/공무, 안전관리, 보건관리, 품질관리, 전기관리, QC 등이며 15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인재채용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신입사원의 경우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수료자/졸업예정자의 경우 즉시 입사 가능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이다. 

◆ 동부건설이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종은 토목, 건축, 기계, 전기, 품질, 안전, 사무 등이며 8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공통자격요건은 4년제 정규대학교 졸업(예정)자, 해당직종 관련학과 전공자 우대, 토익 700점/토플 IBT 71점/ 텝스 625점/ 지텔프 Level 2의 65점 이상 등이다. 

◆ 강산건설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토목(시공, 공무, 품질), 건축(시공, 공무, 견적), 관리(안전, 외주구매, 총무)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3일까지 이메일이나 우편, 홈페이지 입사지원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부문마다 다르며 공고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 대형 엔지니어링업체 ㈜이산이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설계(신입/경력), 사업개발(신입)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6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모집부문별로 다르며, 신입사원의 경우 토익 650점 이상 또는 토플 75점 이상, 석사 학위 이상자를 우대한다. 

◆ 남해종합개발이 건축(공동주택)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직종은 건축, 건축설비, 안전 등이며 1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또는 건설워커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신입이 각 직종 대학교 졸업 또는 2월 졸업예정자 등이며, 경력직은 각 직종 2년 이상 경력자, 공동주택 경력자 우대 등이다. 

◆ 새미래건설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분은 현장소장, 건축, 토목, 설비, 안전, 품질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7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아파트시공 유경험자,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 등이다. 

이밖에 KCC건설(10일까지), 효성(10일까지), 금강주택(22일까지), 신원종합개발(13일까지), 현대비에스앤씨(15일까지), 현대오토에버(9일까지), 남양건설(9일까지), 대명건설(채용시까지), 하나건설/문장건설(10일까지) 등도 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 일정은 해당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www.worker.co.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회사명 모집부문 마감일
부영주택 건축/토목/전기/설비/안전, 조경, 설계 1월8일
서희건설 시공/공무, 안전관리, 보건관리, 품질관리, 전기관리, QC 1월15일
동부건설 토목, 건축, 기계, 전기, 품질, 안전, 사무 1월8일
강산건설 토목, 건축, 관리 1월13일
이산 설계, 사업개발 1월16일
자료제공 - 건설워커 (http://www.worker.co.kr)
 

 

/주홍철 기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