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사람들과의 만남에서 피자, 치킨, 파스타 등 매일 같은 장소, 같은 음식 말고 다른 색다른 것은 없을까? 현재인의 입맛에 새로운 자극이 필요한 시기다.

한때 새로운 음식으로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던 베트남 요리의 인기도 어느덧 사그라지고 더욱 색다른 음식에 대한 욕구가 늘어가고 있다.

그중 젊은 층에서 떠오르고 있는 음식은 바로 대학로 인도 요리다. 평소에 경험하지 못한 강한 향신료와 색다른 맛, 이색적인 식당 분위기까지 특별함을 찾는 이들에게 딱 어울리는 장소다.

최근 대학로 맛집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머노까머나’도 인도 요리 전문점이다.

호로파, 캐러웨이, 카다몬, 마살라 등 이름을 듣거나 보기만 해서는 어떤 맛을 낼지 알 수 없는 생소한 향신료들과 전혀 생각지 못한 이색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이다.

이곳은 인도 느낌이 물씬 풍기는 내부 인테리어와 인도인 주방장이 직접 만든 전통적인 인도 요리는 마치 인도에 여행 온 것만 같은 맛과 분위기를 선사한다.

또한, 제공하는 모든 음식은 한식 못지않게 깔끔하면서도 매콤하거나 새콤달콤한 맛으로 한국인 입맛에 잘 맞고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주말엔 이색적인 맛과 분위기를 선사하는 혜화역 맛집 ‘머노까마나’에서 소중한 사람과 함께 즐거운 식사와 대학로 데이트코스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