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벌툰'이 가맹점 수를 크게 확대하면서 이에 따른 노하우가 창업 시장 내 화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지난해 부산 서면본점, 세종점을 시작으로 파주 운정신도시점, 전주신시가지점, 화성 동탄신도시점, 울산삼산점 등 전국 각지에 가맹점을 오픈하는데 성공했다.

만화와 카페가 접목된 신개념 형태의 문화 공간을 찾는 고객 수요층이 늘면서 매출도 크게 성장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매출 상승세 요인으로는 차별화된 인테리어가 꼽힌다. 벌툰의 인테리어 디자인 연구소는 프랜차이즈 18년 경력의 본사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립된 국가 공인 인테리어팀이다.

벌툰 인테리어 연구소는 미려하고 감각적인 매장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은 물론 공간 활용 및 좌석 배치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명쾌하게 제시하고 있다.

가맹점 오픈 전 컨셉트 및 디자인 회의, 평면계획, 디자인 조사, 디자인 구성 및 적용, 3D 작업, 신규 컨셉트 및 적용 등의 까다로운 작업 절차를 가질 정도로 체계적인 연구개발 과정을 실천하고 있다.

해당 연구소가 론칭한 오리진 하이브 컨셉은 벌집 모양의 팔각형 구조를 모티브로 삼아 별의 달콤한 이미지를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다른 디자인인 인더스트리얼 하이브는 목재와 철재로 감각적인 느낌을 연출한 대표 인테리어 컨셉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해당 브랜드의 최대 자랑거리는 타 만화카페와 차별화된 좌석인 벌집소굴방이다. 벌집소굴방은 벌집 모양의 팔각형 모양 좌석으로 설계되어 고객이 장시간 앉아 있어도 편안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자랑한다.

벌집소굴방은 척추 안정에 최적화된 110~120도 각도로 설계돼 있다. 이는 고객의 장시간 이용을 가능케 해 매출 안정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벌툰 관계자는 "벌툰의 인테리어 연구소에는 국가 공인 자격을 갖춘 전문 디자이너들이 대거 상주하고 있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 컨텐츠 연구개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라며 "특히 벌집소굴방은 자사 인테리어 연구소의 끊임없는 노력에 의해 탄생한 연구개발 산물이라 평가 받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