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이 생기면 화농된 부분의 피부조직이 손상을 받는 정도에 따라 색소침착과 흉터가 생기기도 한다. 손으로 만지고 상처를 뜯어서 2차오염이 발생하면 손상도가 커지면서 자국과 흉터가 더 깊게 발생할 수 있다.

현대사회가 첫인상을 판단하는데 외모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보니, 지워지지 않는 얼굴의 흉터는 피부 조직 자체 재생력만으로는 회복이 안 되기 때문에 별도의 여드름 흉터 제거 시술이 꼭 필요한 부분이다.

여드름 흉터는 여드름의 염증으로 인한 독소와 어혈이 주위 조직을 오염시키고 국소 부위의 혈액순환을 저해하기 때문에 염증이 사라진 이후에도 오염된 부위에 혈액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상처의 회복이 늦어지면서 발생하게 된다.

전국 규림 한의원 대표원장 유형천원장은 “여드름 흉터 치료에서 중요한 것은 흉터 부위의 복원력과 면역력이다. 피부의 재생력과 면역력은 오장육부의 기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현대인들의 식습관, 수면습관, 스트레스 등은 피부면역력과 재생력을 떨어뜨리게 되며, 흉터 치료에 있어서 떨어진 오장육부의 기능을 올려주어 피부재생력과 몸의 기본적인 면역력을 높여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한다.

전국네트워크 규림 한의원은 여드름과 흉터에 치료를 위해 피부면역력과 재생력을 높일 수 있는 한방 피부치료와 흉터의 양상에 맞는 외부적인 침 시술을 통하여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규림 한의원의 여드름 흉터 침 치료는 흉터 부의의 조직에 침 자극을 통하여 피부의 재생인자로 파인 흉터 부위에 새살이 차오를 수 있게 도와주는 자연재생요법이다. 흉터 주위의 조직 손상 없이 흉터 부위만을 복원하는 안전한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유원장은 “치료에 앞서, 여드름이 진행 중인지, 피부의 재생력은 어떠한지, 흉터가 난 부위 등에 따라 치료를 계획하여야 하기에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치료방향을 정해야 하며 흉터 하나에도 정확하고 안전한 시술이 가능한 경험 있는 의료진의 선택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