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반기문 캠프
베일 벗은 반기문 캠프
  • 최일 기자
  • 승인 2017.01.11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현역의원, 전직 외교관·MB정부 인사들 포진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의 귀국을 하루 앞둔 11일 오전 반 전 총장의 사무실이 마련된 서울 마포구 트라팰리스가 취재진으로 붐비고 있다 /연합뉴스

베일 속에 가려졌던 ‘반기문 캠프’의 진용이 드러났다.[관련 기사 - 반기문 12일 귀국…대권 본게임 시작]

조기 대선 정국에 12일 귀국하는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을 도울 조력자들의 면면이 공개되고 있는 것.

반 전 총장이 충청대망론과 직결돼 있는 만큼 충청권 현역 국회의원들이 중심이 된 정치인 그룹, 그와 업무적으로 인연을 맺었던 전직 외교관 그룹, MB(이명박) 정부 출신 인사 그룹 등으로 캠프(서울 마포에 사무실)가 꾸려져 있다.

국회 내 반 전 총장의 지원세력은 김종필 전 국무총리와 가까우면서 MB 정부에서 대통령 정무수석비서관을 지낸 정진석 새누리당 전 원내대표(충남 공주·부여·청양), 충청포럼 회장이었던 고(故)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동생인 성일종 의원(충남 서산·태안)을 비롯해 이종배(충주), 경대수(증평·진천·음성), 박덕흠(보은·옥천·영동·괴산) 등을 들 수 있다. 새누리당 소속인 이들은 친박(친박근혜)계와 거리를 두는 반 총장의 정치적 선택에 따라 당적이 바뀔 수 있다.

전직 외교관으로는 김숙 전 주UN 대사가 대표적으로 반 전 총장의 귀국 후 일정부터 대국민 메시지까지 전반적인 업무를 총괄하면서 사실상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있다. 김 전 대사 외에도 김원수 전 UN 사무차장, 오준 전 주UN 대사, 김봉현 전 호주 대사도 반 총장의 조력자들이다. 외교관 후배이면서 새누리당 의원을 지낸 심윤조 전 오스트리아 대사, 반 전 총장과 하버드대 케네디스쿨 동문인 박진 전 의원도 지원그룹에 속해 있다.

반 전 총장에게 정치적 조언을 하는 자문그룹에는 노신영·한승수 전 총리, 신경식 헌정회장, 오장섭 전 충청향우회중앙회 총재, 임덕규 전 의원 등이 있다.

MB 정부 출신 인사로는 대통령 국정기획수석비서관을 역임한 곽승준 고려대 교수가 반 전 총장의 경제팀을 이끌고 있고, 이동관 전 홍보수석, 김두우 전 정무수석도 가세하고 있다.

이 밖에 언론인 출신인 이상일 전 새누리당 의원은 홍보와 관련한 기획업무를 하고 있고, 이도운 전 서울신문 편집부국장은 대변인을 맡았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실시간 핫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포토

관능미에 빠져든다 현아, 섹시한 눈빛으로 남심 저격

가수 현아의 관능적인 뷰티 화보가 공개됐다. 현아는 26일 공개된 매거진 ‘엘르’ 4월호를 통해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와 함께한 화보를 선보였다. 공개된 화보에서 주스가 물든 듯한 과즙 컬러의 립스틱을 소화해냈다. 현아의 입술에 녹아 들어 시선을 사로잡는 매혹적인 화보를 완성한 것. 특히 맥(MAC)의 뮤즈가 된 현아는 첫 화보를 통해 귀엽고 섹시하면서도 고혹적이고 우아한 눈빛으로 콘셉트에 따라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관능미에 빠져든다 현아, 섹시한 눈빛으로 남심 저격
관능미에 빠져든다 현아, 섹시한 눈빛으로 남심 저격
DJ 소다, 비키니 사이로 드러나는 아찔한 볼륨감
DJ 소다, 비키니 사이로 드러나는 아찔한 볼륨감
머슬마니아 라이징스타 4인방, 눈부시죠~
머슬마니아 라이징스타 4인방, 눈부시죠~
설하윤, 신곡 눌러주세요 음원 차트 상위권...트로트 아이돌 입증
설하윤, 신곡 눌러주세요 음원 차트 상위권...트로트 아이돌 입증
[아시나요]오늘(3월 26일)은 안중근 의사 순국일
[아시나요]오늘(3월 26일)은 안중근 의사 순국일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