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라인이 살아 있는 작은 얼굴형은 누구나 갖고 싶은 워너비 얼굴형으로 손꼽힌다. 이에 최근 여성들뿐 아니라 남성들조차 안면윤곽 수술에 큰 관심을 보이고 이 수술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뼈 모양을 변형시켜 얼굴형을 개선하거나 갸름하게 바꿔주는 수술로, 눈 성형이나 코 성형, 가슴성형 등 다른 성형 수술보다 수술 시간이 길고 까다로운 수술로 손꼽힌다.

얼굴이 작아지는 이 수술은 기본 골격을 제외하고 불필요하게 발달한 턱뼈와 앞턱, 돌출된 광대뼈를 작고 아름답게 다듬어 주는 수술이지만 얼굴뼈를 깎거나 다듬는 수술인 만큼 수술 전 신중한 고민이 필요하다.

이 수술을 진행할 때는 단순히 작고 갸름한 얼굴보다는 조화와 비율을 감안하여 가장 이상적인 얼굴형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코리아 성형외과 안면윤곽 전문의 최상록 원장은 “안면윤곽 수술은 불필요하게 발달해버린 사각턱과 앞턱, 돌출된 광대를 개선하는 광대를 축소하는 것은 기본일 뿐 아니라 더불어 불필요하게 발달해버린 굵은 근육, 두꺼운 살을 제거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개개인마다 얼굴의 특성과 발달한 얼굴뼈는 다른 만큼 개인에 맞는 다양한 수술법을 진단하고 수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 안면윤곽수술법에 많은 용어가 사용되고 같은 수술법을 다양한 이름으로 광고하는 등 많은 사람들이 혼란을 겪거나 한가지 수술법이 만능 수술법인 것처럼 오해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며 "병원을 선택할 때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무정전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지, 안전장비가 잘 비치되어 있는가 등 안전시스템이 잘 갖춰줬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