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A씨는 아침마다 고민이 많았다. 세련되어 보이는 코트를 입고 싶지만 추운 겨울날씨에 두꺼운 니트까지 겹쳐 입으니 더 우람해진 팔뚝에 울상이 되었다. 게다가 억지로 코트를 입기는 했지만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꽉 끼는 팔뚝에 저절로 짜증이 났다. A씨는 “지난 여름에도 팔뚝살 때문에 고민했는데 겨울이 되고서도 같은 고민을 하고 있으니 더 스트레스를 받는 것 같다.”며 한숨 쉬었다.

겨울에는 상대적으로 다른 계절들보다 더 두껍고 큰 옷을 입어 몸매를 가릴 수 있다지만 A씨와 같이 옷 안의 속사정은 다른 법이다. 드러나는 몸매는 가릴지라도 여러 겹의 옷 사이에 끼인 살들은 몸도 답답하게 할 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답답하게 하기 때문이다.

청담동 비만클리닉 닥터손유나클리닉 손유나원장은 “추운 겨울에는 활동량이 떨어지면서 지방량이 많이 늘어날 수 있다. 특히 팔뚝은 다른 부위에 비해 운동량이 많지 않아 가장 살이 붙기 쉬운 부위”라며, “평소 시간 날 때마다 스트레칭이나 운동으로 자극을 주고 살이 찌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전했다.

팔뚝살을 빼는 운동은 걷기운동, 러닝머신, 실내자전거 등 유산소운동을 실시한 후 덤벨이나 바벨을 통한 팔 운동을 집중적으로 해주면 상당한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팔뚝은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한 혈액순환 장애, 신진대사 장애로 인해 두꺼워지기도 하기 때문에 평소에 되도록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이렇게 노력을 해도 단기간에 팔뚝살을 빼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간에 팔뚝살을 빼기 위해서는 비만클리닉과 같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데, 팔뚝캣은 팔뚝 부위의 지방과 근육을 함께 정리하여 매끈한 팔라인을 만들어주며, 콜라겐 합성을 통한 리프팅효과로 쳐진 피부까지 탄력적으로 잡아준다.

또한 팔뚝캣은 지방세포 크기가 아닌 지방세포 수를 줄여주는 ‘지방조각술’로 쉽게 요요가 발생하지 않으며, 스테로이드 성분이 아닌 순수효소 성분을 통해 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쉽게 나타나지 않는다.

손유나원장은 “처진 팔뚝은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는 쉽게 해결할 수 없다. 두껍고 처진 살을 단기간에 해결하기에는 시술시간이 짧고 일상복귀가 빠른 팔뚝캣과 같은 지방분해주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며, “사람마다 근육의 모양이나 지방량이 다르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거쳐서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손유나원장은 “팔뚝주사와 같은 비만주사 시술은 병원마다 다양하게 있으며, 성분 또한 다르기 때문에 스테로이드와 같이 부작용을 일으킬 만한 성분이 없는지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