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침체에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의식주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주택시장에서도 1~2인 가구에게 선호되는 소형 아파트가 높은 선호도를 형성하고 있다.

이 때문에 베이비부머 세대 역시 주택 다운사이징을 통해 남는 여윳돈을 재테크에 사용하는 등 주택 과소비 경향이 점차 사라지는 양상이다.

이로 인해 소형아파트가 올해 주택시장에서 눈여겨볼 만한 투자처로 떠올랐다. 특히 임대수요가 확보 가능한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은 입지에 신규 공급되는 소형아파트들의 조기 완판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전국 주요 입지에서 분양 중인 소형아파트들이 연초 속속 분양 마감 소식을 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기네스북에 등재된 대학타운인 천안 안서동에서는 한국토지신탁이 선보인 ‘천안 안서 코아루 에뜨젠’의 잔여 세대 분양이 진행 중이다. 안서동은 호서대, 상명대, 백석대, 백석문화대, 단국대, 한국기술교육대 등 대학가가 밀집돼 있어 학생과 교직원, 단국대병원 종사자들 등 총 5만여 명에 달하는 풍부한 임대수요를 품었다.

이 아파트의 사업지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안서동 277번지 일원이다. 단지는 총 276세대, 지하 2층, 지상 10~18층, 4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1㎡ 51가구 ▶52㎡ 52가구 ▶54㎡ 11가구 ▶58㎡ 91가구 ▶59㎡ 71가구 등 5가지 타입의 전 세대 59㎡ 이하 소형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이 아파트는 지역 내 7년 만에 공급되는 59㎡ 이하 임대형 소형주택으로 희소성이 돋보인다는 평가 속에서 단지 주변에 자리한 안서e편한세상 1차, 부경파크빌 2차 등과 함께 신흥 주거지를 형성할 전망이다.

대학가뿐만 아니라 안서초등학교병설유치원, 호서대 부속유치원, 어린이집이 도보 통학권에 속하며 천안중, 천안북중, 북일고, 북일여고, 천안중앙고, 천안제일고, 복자여고 등 명문학원가가 가까이 위치해 우수한 면학 분위기를 조성할 것으로 보인다.

경부 천안IC, 천안고속버스터미널, KTX 천안아산역, 지하철1호선 천안역에 차로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접근이 용이한 쾌속교통망을 구비했다. 단지 주변에서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천안서북점, 단국대병원, 은행 및 단지 인근 중소형 마트, 각종 병의원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 이용도 가능하다.

태조산에 둘러싸인 단지는 천호지 호수공원을 앞에 두고 있어 쾌적한 정주 여건이 마련된다. 천호지생활체육공원, 태조산공원, 태조호, 솔바람길, 왕자산, 리각미술관 등도 휴식과 여가, 운동의 장소로 활용할 수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쾌적한 정주 여건을 조성했으며 1층 필로티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단지를 순환하는 차량 동선 안에 통학차량 대기공간을 마련했고 광폭 주차구획도 조성했다. 또한 입주민의 휴식과 여가의 장소로 중앙광장과 휴게공간이 설치되며 어린이놀이터와 보행로도 조성된다. 단지 내 다양한 수종 식재를 통해 숲을 연상시키는 조경을 완성할 예정이다.

소형아파트이지만 4베이 설계를 채택해(일부 세대) 채광, 통풍 및 개방성이 우수하며 다용도 공간인 알파룸도 제공된다. 또한 파우더룸,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등 중형아파트에서 볼 수 있었던 공간도 만날 수 있다. 인텔리전트 시스템과 시큐리티 시스템이 도입돼 입주민들의 편의성과 안전을 강조했다. 에코 시스템과 이코노미 시스템 역시 건강하고 경제적인 생활을 도모한다.

견본주택은 천안시 동남구 안서동 277번지 일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주는 2018년 7월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