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가 다가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연휴를 이용한 성형 계획을 세우고 있다. 요즘에는 설 뿐만 아니라 휴가철, 방학 등 연휴가 다가오면 성형에 관한 관심과 문의가 폭증한다. 과거에 성형외과에서 성형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했지만 기술의 발달로 인해 수술이 간소화 되면서 경제적, 시간적 부담이 경감돼 연휴 기간으로도 충분히 수술을 받고 수술 후 바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나 최근에는 코성형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 코 성형 수술은 얼굴 중앙에서 전체의 균형과 비율을 좌우하는 코에 변화를 주는 수술로 코와 얼굴 전체의 인상을 변화시켜 높은 심미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과거에 비해 치료기간이 짧아지고 비용이 저렴해져 연휴 기간 코성형 수술을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다.

하지만 코는 수술로 인한 변화와 얼굴 전체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코 성형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얼굴 전체가 조화로워 지고 안정감 있게 되지만 작은 실수라도 생긴다면 이목구비와 얼굴 전체의 조화가 부자연스러워 질수 있기 때문에 코 성형 수술을 받기 전 코의 길이, 높이, 콧구멍의 크기, 모양 등 다양한 요소를 점검해야 한다.

창원 레드성형외과 천성준 원장은 “코는 정면, 측면 모든 각도에서 보이는 모습과 다른 구성요소와의 조화를 고려해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아무리 사전에 만전을 기해도 수술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해 재수술이 발생하는 확률이 높은 수술이 코성형 수술이다. 3D-CT 등의 첨단장비를 이용하면 재수술 없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코의 길이, 높이, 모양, 콧구멍의 크기 등은 물론이고 사용되는 보형물이나 수술기법 등의 다양한 요소들을 꼼꼼하게 점검하여 계획을 세워야 한다. 코는 얼굴 전체의 조화와 입체감을 가장 크게 좌우하기 때문에 단편적인 계획만으로는 부족하기 때문이다.

더불어 풍부한 임상경험을 겸비한 의료진을 선정해야 한다. 경험과 노하우, 3D-CT 등의 첨단장비 유무 등을 파악하여 충분한 상담을 통한 계획을 세워야 재수술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천성준 원장은 “코성형 수술의 성공을 위해서는 다양한 조건이 뒷받침되어야 하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 가격과 과대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숙련도와 안전성 등이 검증된 곳을 찾아야 재수술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