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굶거나, 무리한 운동량으로 몸을 혹사시키는 경우가 다수였지만 최근엔 그 모습을 찾기가 어렵다. 건강미인, 머슬글래머 등의 신조어가 나오는 만큼 다이어트는 건강하게 라는 인식으로 바뀌고 있기 때문이다.

외형의 아름다움 뿐 아니라 내면의 건강까지 신경 쓰는 만큼 한방다이어트가 인기를 끌면서 부산에서도 다이어트한약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하고 있다.

내 몸에 맞는 맞춤형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증거이다. 하지만 한약다이어트가 보편화 된 만큼 한방다이어트 특유의 ‘쓴맛’ 때문에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불상사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에 최근 다이어트한의원에서 한약을 쉽게 접하지 못하는 경우를 대비한 빠르고 건강하게 체중감량이 가능한 미인환이 새롭게 나타나고 있다.

한방다이어트 특유의 한약냄새나, 입 냄새 때문에 꺼려졌던 단점을 보완한 것이다. 미인환은 한방다이어트와 마찬가지로 처방을 받을 때 다이어트한의원에 내원 후 내 몸의 체질에 맞게 처방받는 농축 다이어트환이다.

체내 대사량 증가와 식욕억제 및 포만감 유지효과로 굶지 않고 건강하게 감량할 수 있는 다이어트로 체중감량 시 나타날 수 있는 어지럼증, 두통, 피부건조 등의 이상현상을 예방하고 근본적인 치료를 할 수 있어 보약다이어트라고도 불린다.

또한 평소 시간적 여유가 적은 사람도 쉽게 접할 수 있어 간단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로아한의원 부산점 이우건 원장에 따르면 “일주일 단기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며“‘보약’처럼 건강하게 비만을 극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다이어트는 ‘건강하게’ 라는 타이틀이 새롭게 떠오르면서 다시 한 번 다이어트의 진정한 의미를 되찾고, 무리하지 않는 적절한 체중감량으로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찾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