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권역 국립대학 직원 대상 맞춤형 조달 연합교육이 지난 18일 공주대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진행되고 있다. 공주대 제공

공주대학교는 19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충남권역 국립대학 직원들을 대상으로 ‘2017년도 맞춤형 조달 연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주대 주관으로 실시하는 맞춤형 교육의 일환으로 공주대 27명, 충남대와 한밭대 각각 23명 등 모두 73명이 참가한 가운데 다양한 조달관련 회계업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연합교육에서 홍성교육지원청 소속의 조달교육원 장기선 교수는 ‘내자구매 계약 일반’, 대한체육회 소속의 조달교육원 이기제 교수는 ‘나라장터 일반’을 주제로 교육했다.

또 국가계약법, 물품구매계약 이론, 적격심사 실무, 나라장터 이용 실무 등 계약업무 수행에 필수적인 교육 과목들을 조달청에 요청해 회계업무 위주 중심의 눈높이로 맞춤 조달 전문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공주대 재무과 최윤주 씨는 “대학에서 계약 시 어려움을 겪는 부분을 쉽게 이해하고 계약의 번거로움 감소 등 조달청을 활용한 효율적 예산 운용에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학 회계 업무 문제점에 관심을 가지고 예산절감과 업무 경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주=이건용 기자 lgy@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