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툰은 2017년 새해 들어 강릉본점, 일산화정점, 대구 동성로점을 잇따라 오픈하며 빠른 속도로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순천본점은 차별화된 시스템이 모두 적용되어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특히 최근 오픈한 가맹점들이 잇따라 만석 기록을 달성한 가운데 순천본점의 만석 행진도 전망되고 있는 상황이다.

벌툰 순천본점은 세련되고 감각적인 느낌을 연출돼 독창적인 매장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 컨셉이 적용되었다. 특히 벌집 모양의 팔각형 구조 좌석인 '벌집소굴방'이 구축된 것이 특징이다.

벌집소굴방은 인체공학적인 팔각형 형태의 벌집 구조로 되어 있어 장시간 머물러도 처음과 같은 편안함을 제공한다. 등받이 각도의 경우 120도까지 연출 가능하여 척추 통증 및 피로감 등 신체 부담을 덜고 있다.

매장 내부에서 음료 및 먹거리를 해결할 수 있도록 샵인샵 시스템을 구축한 것도 특징. 이는 고객 만족도를 최대치로 끌어 올리는 것은 물론 고객 이탈율을 최소화함으로써 매출을 상승시키는데 기여하는 요소다.

벌툰 순천본점이 빠른 창업 과정을 거칠 수 있었던 비결은 해당 본사의 아낌없는 창업 프로모션 혜택 덕분이다. 해당 업체는 예비 창업주를 위한 스마트 솔루션 상권 분석, 오픈 전후 SNS 마케팅 홍보 지원, 가맹비 및 오픈 지원, 교육비 면제, 뉴스 기사 송출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상권 별 운영 정책 및 매출증대자료 제공 및 본사 자체 제작 도서 검색기기 시스템 무료 지원도 시행하여 예비 창업주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돕고 있다.

벌툰 관계자는 "창업 시장이 불황을 겪고 있지만 만화카페창업 벌툰의 가맹 오픈 문의는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라며 "이처럼 흥행을 할 수 있는 점은 차별화된 만화카페 컨텐츠, 그리고 예비 창업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혜택 덕분"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