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의 2017년 상반기 공채 시즌에 발맞춰 보다 성공적인 면접을 위해 외모를 관리하는 구직자들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대학 입학에 앞서, 긴 겨울방학 기간 동안 외모를 가꾸는 데 주력하는 예비 대학생들도 존재하는 경향이다.

이와 같이 외모를 관리하는 데에 힘을 기울이는 이들 중에는 각종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 상황이다. 의학적 방법인 성형을 통해 외적 심미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이들 가운데에는 여러 얼굴 부위별 성형 중 코성형을 고려하는 경우도 있다. 코는 얼굴의 입체감을 좌우하는 요소 중 하나이므로, 높낮이와 형태에 따라 개인의 인상 전반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코성형을 계획할 경우에는 보다 원활한 수술 후 관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병원 등 해당 의료서비스를 제공 가능한 인근 의료기관을 조사해볼 필요가 있다.

아울러 마취과전문의가 병원 상주해, 멸균소독시스템과 응급 상황 시 신속하게 대처가 가능한지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시 하는지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개별 조사가 끝난 후에는 전문가 기반의 정밀 상담을 거쳐야 한다. 전문가와의 상담에서 비롯된 자신의 얼굴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은 향후 코성형을 진행하는 데에 있어서 중요하게 작용되기 때문이다.

부산 하늘성형외과 김성호 대표원장은 “코성형은 심미성을 높이는 동시에 코가 얼굴 전체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진행돼야 한다. 이에 수술에 앞서 철저한 분석을 통해 개인의 얼굴에 최적화된 비율을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상담과 분석을 통해 자신의 코 형태에 적합한 코성형 종류를 맞춤형으로 제시받는 것도 중요하다. 이처럼 보완을 통해 심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진행되는 맞춤형 코성형으로 결과의 만족도 향상을 추구할 수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위와 같은 과정들을 거쳐 코성형을 진행했다면, 수술 후 회복을 위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성형 후 관리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구축된 의료기관을 선정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금강일보 김민웅 기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