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성형수술 경험이 있는 성인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미용성형을 받은 여성 10명 가운데 9명은 눈성형과 코성형 같은 성형수술이 성격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

외모에 대한 자신감이 긍정적인 성격을 만들어 주어 대인관계를 잘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에서의 자신감이 생긴다는 이유에서 비롯된 인식으로 실제 외모 콤플렉스를 해소해 자신감을 갖게 하는 것이 성형수술의 순기능이라 할 수 있다.

이에 학생들부터 취업준비생, 직장인들까지 성형수술 상담을 받는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비교적 간단하게 작은 눈 콤플렉스를 해결하고 이미지 변신을 꾀할 수 있는 쌍커풀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와 관련해 강남역 유노성형외과 김신영 원장은 “특히 최근에는 눈성형 사실을 몰라 볼 정도로 흉터가 남지 않고 자연스러운 자연유착쌍꺼풀수술이 가능해지면서 쌍꺼풀 수술이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일반적으로 행해지던 매몰법이나 절개법 쌍커풀 수술은 미세한 절개 혹은 홈을 내어 수술용 실을 고정시켜 쌍커풀 라인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반면, 자연유착쌍커풀은 실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닌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내어 의료용 특수 실을 통과시킨 뒤 피부와 상안검거근 조직 사이에 자연스럽게 유착을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

자연유착쌍커풀은 절개법에 비해 회복기간이 짧고 흉터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매몰법의 장점과 효과를 한층 높여 본래 자신의 쌍커풀 라인처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김 원장의 설명이다.

이에 성형한 티가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눈성형을 원하는 경우나 성형 후 회복기간이 우려되는 직장인에게는 더욱이 안성맞춤이라 할 수 있겠다.

다만, 김신영 원장은 “단순히 쌍커풀 라인을 만드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닌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눈의 비율을 찾아주어야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다”고 덧붙이며, “특정 수술법의 장점만을 고려해 무턱대고 진행하기 보다는 눈성형 잘하는 병원의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눈성형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