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는 최근 부부갈등 분조조절장애로 원인으로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분노조절장애를 겪거나 부부 또는 가족 구성원간의 갈등하는 대상자들과 상담하는 전문 심리상담사 수강생을 모집중이라고 밝혔다.

경기불황과 최근에 붉어진 정치문제, 소득 양극화 등으로 쉽게 화를 내면서 타인과 갈등을 겪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렇게 화를 참지 못하는 증세를 분노조절장애라고 한다.

분노조절상담지도사는 분노조절장애를 호소하는 사람들과 상담을 통해 분노 발생원인 및 문제를 파악 후 상담자 개개인에게 맞는 분노조절 프로그램을 활용해 문제행동 및 상태를 개선하도록 지도하는 역할을 한다.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취득 과정에서 아동부터 성인까지 분노조절에 대한 교육을 통해 분노조절을 정확히 이해하며 분노조절에 관한 이론과 실제를 충분히 익혀, 분노의 조절 및 상담능력을 길러 다양한 상담원리와 기법을 터득하는 강의로 이루어진다.

또한 성격차이부터 재산문제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한 이혼 문제부터 자녀와 경제문제 부부와 자녀에게 가해지는 폭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가족심리상담사, 결혼이민자, 외국인근로자 등 다문화가족들이 국내 교육과 언어 문화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족문화상담사 등의 자격증도 무료수강 가능하다.

협회는 일과시간 내기 힘든 직장인이나 아이를 키우는 주부들이 시공간 제약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수강 가능하도록 100% 온라인 강의만 진행한다.

민간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경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해야 하고, 수강신청은 회원가입시 작성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한 후 상단 메뉴 ‘수강신청’을 통해 희망하는 강좌를 선택하면 된다.

정식 수업은 개강일부터‘나의 강의실’메뉴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수업을 들으려면 로그인 후 나의 강의실을 통해 강의실에 입장한다.

모든 강좌의 수강기간은 수강신청일로부터 42일이며, 학습 전에는 공지사항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

자격증수료시험은 일정기간 출석해 수업을 들은 후 응시할 수 있는데 1급의 경우 출석률 70%, 2급과 단일등급은60% 이상 출석자에 한해 응시가 가능하다.

분노•갈등전문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무료수강 받으려면한국교육진흥협회 회원가입 후 추천인 코드란에‘무료수강’을 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