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쩍 떠나기 좋은 접근성과 아름다운 자연을 볼 수 있는 양평은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으로 사랑받고 있다. 고즈넉한 산책로인 두물머리부터 겨울이 되면 열리기 시작하는 양평 겨울축제들은 여행길에 활력을 불어넣는 요소이다.

특히 양평축제 중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으로 즐기기 좋은 양평 빙어축제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가족 여행객들이 꽁꽁 언 얼음 사이로 빙어를 낚아 올리는 즐거움이 있고, 이달 15일에 시작된 양평 딸기체험축제 또한 직접 딸기를 수확하며 이른 봄의 향기를 느낄 수 있어 양평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주말을 이용해 떠난 이들은 반짝이는 야경을 만끽할 수 있는 두메향기 별빛축제는 커플끼리 갈만한 양평 여행코스로 손꼽힌다.

문리버는 양평 3대맛집으로 잘 알려진 집이지만 이 계절에는 특히나 꽁꽁 언 몸을 사르르 녹여주는 한방오리백숙을 맛볼 수 있어 특히 사랑받는 곳이다. 최고급 주원산 생오리와 13가지 한약재를 사용해 건강과 맛을 모두 잡는 고집스러움이 있어 여행객들과 현지인 모두에게 호평인 양평 먹거리다. 백숙과 더불어 정갈하게 차려 나오는 밑반찬 또한 정성이 가득해 그 맛에 이끌려 방문하는 이들 또한 적지 않다.

그런 덕인지 가평 동기간, 남양주 강변연가, 양양 각두골, 속초 원조털보네토종닭, 의왕 청계누룽지백숙과 더불어 트레블스푼의 전국 6대 백숙집으로 선정되었으며 그와 더불어 전수리에 오리백숙을 뿌리내리게 한 터줏대감다운 명성과 맛을 지키고 있는 양평맛집으로 꾸준히 사람들의 입에 오르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