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은 ‘처음 시작하는 공무원 교과서’를 1월 31일(화) 까지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처음 시작하는 공무원 교과서’는 국어, 영어, 한국사 등 필수과목 전 범위 입문서로, 7급공무원이나 9급공무원에 처음 도전하는 수험생들이 공무원 시험에 감을 잡고 순조롭게 안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공무원 시험은 수험 분량이 방대해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최소 1년 이상의 수험 기간을 갖는데, 장기간 동안 중도포기자가 되지 않고 수험 기간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기초를 탄탄히 다져야 한다.

필수 입문 과정을 모두 담아낸 ‘처음 시작하는 공무원 교과서’의 내용 구성은 ▲국어 과목은 현대 문법과 비문학, 문학, 한문 영역으로 수록됐고, ▲영어는 빠르고 정확한 문장구조 분석과 공시 영어 어휘 등으로 구성됐다. ▲한국사는 전근대사와 근현대사, 현대사 순으로 시대별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어려운 개념은 반복 설명을 통해 기초 실력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했으며, 시험 유형을 파악할 수 있도록 최신 기출문제도 수록했다.

현재 에듀윌의 가장 인기 커리큘럼인 9급공무원 대상 ‘슈퍼 평생회원반’을 수강하면 ‘처음시작하는 공무원 교과서’로 진행되는 입문강의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에듀윌은 이 외에도 치열한 공무원 시험 경쟁에 대비한 각종 온라인 학습관리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에듀윌 합격동행’은 공무원 수험생들을 기수별로 구성해 온라인에서 서로 경쟁구도를 가지고 함께 출석, 퀴즈, 고민상담 등을 공유하며 학습 동기부여를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독한에듀윌2.0’은 공무원 수험생들이 24시간 동안 타이트한 수험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알람, 경쟁구도 형성 등을 통해 독려해주는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으로 9급 공무원 수험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에듀윌은 치열한 공무원 시험 합격의 관건은 꾸준한 학습이라는 데 중점을 두고 수험생들에게 입문학습부터 타이트한 수험관리까지 합격할 수 있는 공부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에듀윌 CM본부 및 학원사업본부 이광원 본부장은 “’공무원 교과서’는 공무원 시험 공부를 처음 시작하면서 막막함을 느끼는 초보수험생들을 위해 오랜 고민 끝에 마련했다”며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공부방법이 매우 중요하고, 특히 첫 걸음을 어떻게 딛느냐에 따라 수험기간이 결정된다”고 말했다.

이 본부장은 뒤이어 “’처음 시작하는 공무원 교과서’는 공무원시험에 첫 걸음을 떼는 수험생들이 가장 효율적으로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됐으니, 탄탄한 입문 과정을 통해 수험 기간을 최소화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