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군 숯불 위로 구워낸 이동 갈비와 포천 맑은 물로 빚어낸 이동 막걸리.’

포천 이동면 장암리 이동 갈비 촌 내 ‘우목정’에서는 이 두 가지 음식을 모두 맛볼 수 있다.

주인장이 직접 손질하고 맛을 낸 생갈비와 양념갈비가 이 집의 대표 메뉴로 생갈비는 선홍빛 자태와 적절히 배어있는 지방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그 품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양념갈비는 직접 담그는 양념장을 통해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생갈비와 이동 갈비는 모두 뜨거운 열기를 자랑하는 참숯불 위 달궈진 석쇠에 올려 구워내며 직접 기른 무공해 쌈 채소를 더해 맛볼 수 있다. 이처럼 포천 이동 갈비 맛집 우목정에서는 여행을 함께하는 이들과 이동 갈비로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즐겨도 좋고 맛깔스러운 이동 갈비와 함께 포천의 명물 이동 막걸리 한 사발과 함께 여행의 피로함을 달랠 수도 있다.

고기만 먹기 심심한 이들이라면 식사 메뉴로 된장 갈비 뚝배기 한 그릇을 추가해 즐겨도 좋다. 된장으로 맛을 낸 육수에다 푸짐한 양의 고기를 더해 감칠맛을 더하고 담백한 맛을 우려낸 국물에 두부와 여러 야채를 넣는다. 진하게 우려낸 국물에 밥을 말아 함께 곁들여도 좋고 이동 갈비와 함께 맛보는 것도 좋다.

이 밖에도 포천 맛집 우목정에서는 동치미 국수와 냉면의 후식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식당 앞으로 편안한 휴식공간과 큰 규모의 주자 공간도 함께 갖추고 있어 포천 여행 시 편안한 방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