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정우가 아티스트컴퍼니 行을 선택했다

하정우는 다재다능한 배우다. 연기 뿐 아니라 연출과 감독, 또 미술작가로서 활동 중인 인물이다. 

그런 하정우의 소속사 결정은 많은 관심을 받았다. 흥행배우, 미술작가, 영화감독 등 여러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대어'이기 때문이다. 

하정우 아티스트컴퍼니 行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그는 '아티스트컴퍼니'와 새로운 연기인생의 서막을 열게 됐다. 

20일 아티스트컴퍼니는 하정우 영입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아티스트 컴퍼니는 이정재와 정우성이 의기투합해 만든 소속사로, 하정우까지 합세하며 큰 힘을 얻게 됐다. 

소속사 측은 "하정우는 동료 배우이자 선후배로 친분이 있었던 이정재 정우성과 많은 논의를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간 배우로서 자신의 길을 잘 걸어온 하정우의 연기 열정과 철학이 아티스트컴퍼니가 추구하는 방향과 잘 맞을 것 같았다"며 소속 제의를 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하정우의 과거 그림 관련 활동도 주목받고 있다. 

평소 수준급 그림실력을 뽐내온 하정우는, 최근 네스프레소의 국내 최초 브랜드 인플루언서로 발탁되며 일상 속 최고의 순간 및 커피에서 얻은 영감을 그린 그림 작품들을 공개했다. 

그는 그림을 시작한 이후 가장 빠른 속도로 주목 받는 연예인 화가가 됐다. 그는 개인전은 물론 콜라보레이션도 선보이며 프로 화가로 거듭나는 중이다. 

하정우는 또 '킵 사일런스'를 경매에 출품하기로 했다. 팬들 뿐 아니라 전문가의 눈에도 가치있는 그림이라는 반증이다. 

미술품 경매사 아이옥션 측에 의하면 하정우의 ‘킵 사일런스’(Keep Silence)는 서울 종로 본사 전시장에서 메이저경매에 출품되기도 했다. 

아이옥션은 하정우 그림 속 인물은 대부분 그를 둘러싼 주변인인데, 팝아트와 표현주의 화풍을 떠올리게 하는 화법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눈길을 끄는 것은 하정우 그림의 경매 가격이었다. 무려 1300만원에서 2500만원으로 추정되는 하정우 그림은 경매 전부터 화제 된 바 있다. 

최근 하정우는 ‘What Else?’(왓엘스)라는 주제로 '호림 아트센터'에서 자신의 전시회를 열었다. 

하정우는 이 전시에서 그동안 숨겨왔던 대표 작품들을 공개했다. 꽃으로 사람의 머리를 형상화한 독특한 색감의 작품을 비롯해 약 10여 점의 그림이 공개됐다. 

하정우는 이번 전시 외에도 그동안 수 많은 개인전을 통해 화가로 인정받았다. 팬들 뿐 아니라 일반 관객도 하정우의 작품에 대해 호평을 하며 성황리에 전시회를 마무리 해 왔다. 

한편, 그동안 하정우를 이상형으로 꼽은 여자 연예인이 많다. 가수 제시와 솔비는 하정우를 이상형으로 꼽으며 설레이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기도 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