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도깨비 15화 예고 캡처
tvN 도깨비 15화 예고가 오랜만에 찾아온 도깨비 해후를 불안하게 하고 있다. 도깨비 15화 예고에는 허무의 그림자가 짙게 깔려 있다. 
 
도깨비 15화 예고편은 두편이 공개된 상태. 두편 모두 이별과 사고를 담고 있다. 도깨비 15화 예고편은 정말 각자 무로 돌아가는 듯한 느낌을 주는 그림이 많다. 
 
도깨비 15화 예고에는 이동욱과 유인나의 슬픈 이별이 그려져 있다. 또 두번째 트레일러에는 공유와 김고은이 열렬히 키스하는 신이 열리고 눈물이 가득한 공유의 얼굴이 클로즈업 된다. 
 
덤프 트럭에 의한 의문의 교통사고 장면이 보여지면서 티저 영상이 끝나지만 불안함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소멸과 불멸의 쳇바퀴에 인간의 운명이란 으깨질 수밖에 없다는 점을 도깨비는 그려내고 있다. 
 
시청자들은 새드엔딩이 되길 바라지 않는다 입장과 작품성을 위해서 결말을 맺어달라는 입장이 충돌하고 있다. 
 
도깨비 15화 예고에서 공유가 보여준 장면은 매우 비극적인 일이 일어난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다. 
 
대개의 드라마들은 종회로 갈수록 결말이 보여 싱거워진다. 하지만 시크릿 가든이나 파리의 연인같은 것을 보면 김은숙표 드라마는 끝을 봐도 끝이 명확하지 않지 않다. 
 
도깨비에 대한 엔딩이 전작들과 비교해 어떻게 끝날지 미지수이다. 
 
하지만 도깨비 15화를 본다면 태양의 후예같은 단순한 맺음 보다는 운명이라는 수레바퀴에 순응이라는 길을 택할 확률이 높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