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얼굴을 갖는다는 것은 행복한 일이며, 대부분은 어떻게 하면 얼굴을 젊게 만들 수 있을까 하고 고민을 한다. 동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꾸준한 관리와 미용시술에 관심을 갖고 주름이나 처짐이 생기면 예방적인 차원에서 시술 및 치료를 받는 것을 고려해보는 게 유리하다.

얼굴리프팅을 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우선, 처짐이 많은 경우에는 실리프팅으로 처진 부위를 올려주는 시술방법이 효과적이며, 실리프팅 종류 중에 녹는 실과 안 녹는 실로 구분된다. 녹는 실리프팅은 분해가 되기 때문에 부담이 없는 것이 장점이고, 안 녹는 실은 영구적으로 지속되나 처짐이 많은 경우에 적용하면 효과가 우수하다.

실리프팅은 실의 굵기, 길이, 코그 모양에 따라 사용하는 용도와 부위가 달라지며, 녹는 실리프팅은 가수분해되는 PDO성분으로 만들어져 일정기간이 지나면 체내에서 자연 분해된다. 녹는 실리프팅 종류는 여러 가지 있으나 그 중 인텐스 콜라겐리프팅은 다른 녹는 실리프팅과 달리 콜라겐 증대를 3배 이상 시킴으로써 튼튼한 콜라겐 조직을 생성시켜 이식된 실리프팅이 있는 라인을 따라 콜라겐 밴드가 만들어져 처진 얼굴을 리프팅 시켜주고, 얼굴을 밝게 만들어준다.

또 하나의 비절개 얼굴리프팅 시술은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한 하이프(HIFU) 울쎄라는 얼굴 처짐의 원인이 되는 피부 층 맨 아래 근막 층에 초음파 열에너지를 조사하여 새로운 조직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로 늘어지고, 처진 얼굴 리프팅 시켜주는 동시에 늘어진 피부를 타이트닝 시켜준다.

울쎄라는 이중턱과 턱살, 볼살의 부피를 줄여주어 자연스럽게 얼굴 윤곽라인을 매끄럽게 만들어주고, 축소되는 효과로 V라인리프팅이 완성된다. 울쎄라리프팅 효과는 시술 전 처짐 상태와 모양에 따라 조사 샷수와 시술 방법에 따라 지속기간이 달라진다. 또한 얼굴리프팅의 만족한 효과를 위해서는 얼굴 윤곽라인에 따라 병행 시술하는 것이 유리하며, 단독시술도 경우에 따라 만족하지만, 울쎄라. 실리프팅 등 복합시술을 받으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루체아성형외과 나수정원장은 “얼굴리프팅 시술 후 꺼진 부위나 패인 부위가 있으면 필러나 지방으로 볼륨을 채워 윤곽라인을 매끄럽게 만들고, 나온 부위는 윤곽주사나 아큐스컬프로 제거하는 것이 만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얼굴리프팅 시술결과는 사용하는 제품의 종류와 품질의 차이 등으로 비용과 가격이 달라진다. 녹는 실리프팅 종류가 수 십 가지이고, 울쎄라 팁도 정품에 따라 비용이 달라진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나원장은 “울쎄라, 실리프팅, 아큐스컬프 등의 비절개리프팅은 피부에 손상이 거의 없는 시술이므로 특별한 주의사항은 없으나 음주나 흡연, 격렬한 운동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시술 후 주기적인 관리를 받는 것이 유리하다. 그러므로 얼굴 실리프팅 전문병원이나 울쎄라 잘하는 곳에서 얼굴리프팅 효과를 보증하는 울쎄라, 실리프팅 시술 병원에서 안전하게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