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문을 연 ‘속초 교동 한양건설 립스(LEEPS)’의 홍보관이 주말 내내 만원 사례를 빚으며 조합원 모집 조기 마감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입주 10년 이상 아파트의 점유율이 92.77%에 달하는 속초 내 선호 주거지인 교동에 들어선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속초 교동 한양건설 립스는 새 아파트를 기다려온 지역민들에게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홍보관에서는 시세 대비 저렴한 3.3㎡당 600만원대부터 책정된 공급가와 명문 학군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계약을 서두르는 내방객들의 모습도 눈에 띈 가운데 조합원 모집 관련 문의도 급증했다.

연초 속초 주택시장의 ‘블루칩’으로 부상한 속초 교동 한양건설 립스는 한양건설이 시공예정사로 참여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강원도 속초시 교동 779-18번지 일대를 터로 택했다.

단지는 4개동, 지하 1층~지상 최고 28층, 총 306세대로 구성되는 중소형아파트로 지어진다. 주택형 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74㎡ 228세대, 81㎡ 78세대 등 2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309대가 수용 가능한 넉넉한 주차 공간이 마련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조망권 및 일조권을 확보해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며 단지 내 어린이집, 경로당, 작은 도서관, 어린이 놀이터, 주민운동시설, 휴게시설 등 주민공동시설이 배치된다.

실내는 74㎡ 타입의 경우 4베이 혁신평면을 채택했으며 맞통풍 설계를 통해 환기에 최적화됐다. 와이드 주방 창과 와이드 주방공간, 와이드 드레스룸으로 더 넓은 공간이 활용 가능하며 기본 제공되는 현관 팬트리를 비롯, 다용도실과 수납장이 마련된다.

81㎡ 타입은 전면은 4베이, 측면은 2베이 특화설계를 적용한 가운데 와이드 주방창도 도입해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보다 넓은 방 면적을 확보했다. 이밖에도 주방 팬트리와 드레스룸, 수납장을 설계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도보 2분 거리에 교동초등학교와 속초중학교가 위치했으며 속초초, 중앙초, 소야초, 설악중, 속초여중, 설악여중, 속초여고 등이 통학 가능한 속초 최고 수준의 교육 여건을 구비했다. 또한 단지 반경 2.4km 내에 속초 주요 편의시설 인접해 우수한 정주여건도 조성됐다.

▶고속버스터미널, 시외버스터미널 등의 광역교통망을 비롯해 ▶하나로마트, 이마트, 중앙시장, 중앙 로데오거리 등의 쇼핑 인프라 ▶ 설악산, 청대산, 총초호, 속초항, 동명항, 호수공원, 속초전망대 등 여가와 휴식의 공간 ▶속초시청, 속초경찰서 등 행정기관 ▶로얄아파트, 수공아파트 등의 주거단지가 밀집돼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구비했다는 평가다.

홍보관 관계자는 “사업지인 교동은 교육, 생활환경 및 교통의 요충지로써 교동 권역은 금호동 권역과 인접하며 중심상업지역 인접으로 상권이 발달한 가운데 명문 학군을 품은 교육 환경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지역 내 주거 선호 지역으로 지역 가치의 상승세가 돋보인다”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수요자들이 홍보관에 몰리는 등 조합원 모집이 조기에 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홍보관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58-3번지에 마련되며 현재 선착순 동, 호 지정 계약과 함께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구정 마지막 날까지 계약을 진행하면 중문 무상 시공도 지원된다. 속초 교동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