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젠 코리아(Ivyzen Korea)에서 아트 선생님을 담당하고 있는 ‘Michael Corra’는 많은 학생들을 아이비리그로 미국미술유학을 보냈다.

Michael Corra는 University of Illinois at Chicago에서 Bachelor of Fine Arts를 전공하였으며, 2002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전시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에 어떠한 방법으로 학생들을 아이비리그 아트유학 진학을 시켰는지에 대한 Michael Corra의 노하우를 들어봤다.

Q.아이비리그 유학미술 진학 노하우는?

“예술에 재능이 있는 우수한 학생들의 경우, 필히 최고의 미국미대입시 학교를 우선순위로 생각해야 합니다. 미국미대입시 학교 중 예일(Yale)대학교는 미국 내 최고의 예술학부로 간주되고 있으며, 예술적 영감에 관해선 컬럼비아(Columbia)대학교도 명성이 높은데요. 일반적으로 미국은 시각예술에 대한 애정이 상당히 크며, 많은 학생들에게 멋진 선택 가능성을 폭넓게 제공하고 있죠. 이에 저 역시 아트를 전공하는 학생들이 아이비리그로 진학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인, 좋은 멘토의 역할로 학생들에게 도움을 줬습니다. 특히 아트를 처음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가이드가 되었으며, 수준 높은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도록 이끌어줬습니다. 많은 다른 학원에서는 아트를 담당하고 있는 담당자의 인풋이 많이 들어가서 대부분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들이 거의 비슷해 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학생들의 훌륭한 결과물이 지속적이고 창의적으로 나올 수 있도록 멘토의 역할을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결과 많은 학생들을 아이비리그 미국미술유학을 진학시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아트를 통해 유학미술을 진학시킨 실적은?

“아트로 유학미술을 진학시킨 학교는 예일대(2명), MIT(3명), 스탠포드(3명), 프린스턴(1명), 하버드(1명), 코넬(12명) 그리고 Parson, RISD, SAIC 등 기타 아트컬리지에 30명이 넘는 학생들을 진학시켰습니다. 이에 많은 학생들은 물론 저 또한 만족도가 높았답니다”

Q. 이비젠의 미술유학 교육 프로그램은?

“아이비젠에서는 미술 아트를 통해 아이비리그로 진학할 수 있도록 6개월에서 1년 정도 기간의 교육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한 아이비리그 유학미술 진학 준비 시, 포트폴리오를 12~15개 정도 준비하여 각종 예술재단과 갤러리, 미술관 등 인턴쉽 지원과 여러 유명잡지에 출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어요. 이외에도 제반 사항에 대한 컨설팅도 함께 지원하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더욱 상세한 정보가 필요하면 아이비젠 코리아의 네이버 공식카페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Q. 앞으로의 계획?

“아트유학으로 대표적인 해외 명문 대학교로 많은 학생들이 진학할 수 있도록 전문 컨설팅을 통한 포트폴리오제작, 잡지사에 작품 제출 등 미술유학의 모든 과정에 있어 양질의 혜택과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