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를 비롯한 총 60종 과정의 장학지원에 주력하고 있다.

장학지원은 본 교육원이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주관: 한국자격검정진흥원)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이뤄졌다.

이에 한검평은 신규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를 입력한 선착순 5,000명에게 총 60종 과정 무료수강 및 1급 자격증종류별 시험응시 비용 지원 혜택을 제공 중이다.

무료수강에 참여한 회원은 안전교육지도사, 다문화심리상담사 같은 여자전문직 관련 이론 지식을 공부하면서, 자기주도학습이 용이한 자격증공부법도 터득할 수 있다.

또 이들은 교육원 자체 학습지원센터에서 여성직종과 관련된 취업잘되는자격증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온라인 수강 과정에서 국비지원교육센터 재직자내일배움카드 훈련 과정이나 문화센터강좌 수강을 병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와 관련해, 교육원 측은 손유희지도사, 인성지도사 포함 총 60종 과정이 돈되는자격증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자체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여성직업 구인정보, 문화센터강사모집 현황 등을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검평이 다룬 전 과정은 특히 방과후교사 준비에 특화돼 눈길을 끈다. 동화구연지도사나 독서지도사가 대표적인 과정이며, 전문 교수진은 이에 특화된 현장, 이론 지식 및 공부습관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한검평 관계자는 “큐넷 주관 시험뿐 아니라 커피바리스타, 반려동물관리사를 비롯한 전문 직업 과정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장학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캘리그라피나 클레이아트는 취미로도 활용 가능하며, 아동요리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같은 전문 과정은 취업 준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의 1급 전 과정(아동미술지도사, CS 강사 등 60종)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이력서 기입 및 관련 기관 취업 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