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동안 열풍의 시대이다. 과거에는 또렷한 이목구비가 미의 기준으로 자리 잡았었지만, 최근에는 세월을 거스른 것 같은 매끈하고 탱탱한 동안 피부가 미의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래서인지 최근 젊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안티에이징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안면거상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주름성형이 보다 확실하고 빠르게 동안 피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안면거상술 비용에 대한 부담감으로 인해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 노화를 개선해보고자 하는 이들도 있다.

물론 기능성 화장품도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는 있지만, 주름수술만큼 눈에 띄는 효과를 확인하는 것은 힘들며, 이미 생겨버린 깊은 주름을 없애기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반면 안면거상술은 이마주름, 미간주름, 눈가주름, 볼처짐, 팔자주름, 목주름 등 부위별로 최적화된 방법을 통해 탱탱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피부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

안면거상술은 귀 앞면에 절개를 하여 볼과 턱의 조직을 후상방으로 당겨주는 방식이며, 귀의 앞면을 따라 흉터를 최대한 감출 수 있게 진행한다.

예전에는 안면거상술 후 흉터가 남는 문제가 발생하였지만, 최근에는 유지인대를 끊어주고 얼굴의 표재성 근막을 단단하게 당겨주는 방식으로 수술 방법이 바뀌어 흉터가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개선되었고, 효과 또한 오래 지속되어 만족도 높은 후기들이 많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은 “만족스러운 동안 피부를 만들려면 신중에 신중을 기해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무조건적으로 수술을 권유하는 것 보다는 탄력을 잃은 부위를 정확하게 체크하여 과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피부 시간을 되돌려줄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어 “안전시스템이 제대로 갖추어져 있는지, 사후관리는 세심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등을 확인한 뒤 결정한다면 보다 안전하게 피부 노화를 개선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