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들과 젊은 세대들에게 있어서 '내 집 마련의 꿈'은 그야말로 최고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다. 아담하고 편안한 곳에서 거주를 시작해 삶의 공간을 윤택하게 만들어 나가는 욕심은 누구나 다 가지고 있는 꿈이다.

하지만 한정되어 있는 자금으로 모든 것을 충족시킬 수 있는 거처를 마련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때문에 날카로운 눈으로 조건을 선별해 최적의 내 집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어떤 조건으로 집 선별을 해야 하는 것일까. 신축빌라 전문 '빌라상담센터' 에게 이야기를 들어 봤다.

먼저 빌라 등을 분양받거나 매매를 할 경우, 교통이 편리한 역세권은 추후 매매, 전월세로의 전환이 쉽다. 또한 집값상승 가능성이 항상 높은 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같은 조건이나 혹은 조금 낮은 조건이더라도 역세권에 위치하는 것이 좋다.

또한 거주지 인근에 학교, 학원 등의 교육환경이 잘 갖춰져 있는지 따지는 것 또한 중요하다. 이는 자녀가 없는 경우도 마찬가지이며, 향후 자녀가 있는 이들이 거주지를 매매하기 위해 올 수 잇는 만큼 이를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주변 상권을 살펴본 뒤 거주지 인근에 삶의 질을 윤택하게 할 수 있는 부대시설이 얼마나 잘 갖춰져 있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때문에 인근 마트나 병원, 공원 등이 있는지 확인을 해 보도록 하자.

거실을 기준으로 작은 골목이라도 트인 곳이 있어야 한다. 만약 그렇지 않을 경우 집값 하락의 요인이 있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거주지는 하루 이틀 머물 곳이 아니다. 따라서 차량의 출입이 편한 일렬주차인지를 꼭 확인해야한다. 특히 차량의 진, 출입에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주거지에 대한 애착이 떨어진다.

이에 대해 빌라상담센터 측 관계자는 "나만의 정확한 기준을 갖고 선택해야 즐겁고 행복한 내 집마련의 기쁨을 누릴 수 있다"라며 "특히 최근 다양한 신축빌라들이 들어서고 있는 만큼 입지조건 등을 잘 파악해 만족스러운 내집 마련을 완성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빌라상담센터는 2016년 스포츠조선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수상 하였으며, 또 하나부터 열까지 신축빌라를 고르는 기준을 잡아주는 “스마트투어” 를 실시하고 있어 부동산, 신축빌라에 대해 모르시더라도 전문가와 함께 돌아볼수있다.  빌라상담센터 홈페이지 에서는 다양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신축빌라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