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외모에 만족하지 못 해서, 취업을 위해서, 등등 성형을 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그리고 다양한 이유만큼이나 성형 종류도 다양하다.

이제는 거의 기본이라고 하는 쌍커풀수술부터 안면윤곽, 지방흡입 등 자신이 원하는 결과와 부합하는 수술 종류를 선택하여 수술을 받아 원하는 결과를 얻었다면, 무엇보다 중요한 성형후붓기 관리 및 기타 관리를 소홀히 하면 안 된다.

성형 효과를 더 또렷하게 하고,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하려면 붓기빼는약이나 기타 관리법으로 붓기, 멍, 흉터 등을 관리 해줘야 하는데, 의외로 성형 후 필요한 관리를 소홀히 하는 사람이 많다. “시간이 가면 괜찮아지겠지” 하고 생각하거나 자신의 체질과 성형 후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방법으로 관리할 경우 회복이 더딜 수 있어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관리해야 한다.

때문에 한방 치료법으로 눈붓기나 코성형붓기 등 전체적인 얼굴붓기를 관리하려는 사람이 늘고 있다. 한방에서는 개인마다 다른 체질에 맞게 한약을 처방할 뿐만 아니라, 침치료, 약침치료, 그라스톤 치료, 고주파 관리 등 여러 치료법을 개인에게 맞게 처방하여 빠른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미올한의원 강남본점 임용석 대표원장은 “성형 붓기는 수술 시 발생하는 상처와 출혈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일반 붓기와는 다른 방법으로 치료해야 한다. 수술 후 붓기는 외상에 의한 붓기가 일차적인 원인이나, 개인마다 다른 피부 특징, 체질에 따라 그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수술 부위와 붓기의 정도, 환자마다 다른 특징에 맞는 붓기 제거 프로그램으로 치료해야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