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들 중 자신의 외모 콤플렉스였던 부위에 대해 새롭게 가꾸고자 성형외과를 방문하거나 상담을 받는 학생들이 많다. 외모 역시 경쟁력으로 인정받는 사회에서 외모 콤플렉스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탈출구로 성형수술을 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최근 대중적이면서 가장 선호하는 성형수술인 눈 성형과 코 성형의 경우 미세한 변화로도 비교적 큰 이미지 변화가 가능해 대부분 성형외과 에서 활발히 시행되고 있는 시술 부위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모든 성형은 의료 행위로서 상당한 전문성을 요하며 자신의 얼굴 전체의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는 가운데 알맞은 비율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코는 얼굴의 정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어 첫인상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부위 중 하나이며 얼굴에 입체감을 더할 뿐만 아니라 표정 변화에도 영향을 준다. 사람마다 얼굴형과 눈, 코, 입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비율과 각도에 맞는 성형을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눈 성형의 경우 동양인의 대부분은 눈에 지방이 많고 눈 앞 부분에 몽고주름이 많아 눈과 눈 사이가 멀어 보이는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쌍꺼풀 라인에 중점을 두기 보다는 눈의 지방량과 처짐 정도를 고려해 적합한 수술법을 찾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대전 스타성형외과 주훈성 원장은 “성형외과 선택 시 심미적 기능과 안전적인 측면을 동시에 고려하는 병원인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수술 전 상담한 집도의가 직접 수술하는지, 집도의의 수술 경험이 풍부한지 등도 따져보는 것이 좋다. 환자 개인별 맞춤 수술을 적용하는지, 흉터가 남지 않도록 섬세하게 수술을 진행하는지도 미리 알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