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체인지클리닉 제공)
외모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 중 얼굴을 크게 보이게 만드는 통통한 볼살과 늘어지는 턱살로 인해 고민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단순히 몸매라인 개선을 목적으로 한 시술이 큰 인기를 누렸지만, 최근에는 이상적인 비율을 만들기 위해 혹은 동안 얼굴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얼굴살 개선을 위한 시술이 관심을 얻고 있는 추세다.

윤곽라인을 해치지 않을 정도의 적당한 볼살과 턱살은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생각해 보면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과한 얼굴살은 자칫 노안으로 보이게 만들 수 있고 윤곽라인을 해치는 것은 물론, 전체적인 신체비율을 무너뜨리는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개선이 필요하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빠른 시일 내에 볼살과 턱살만을 선택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시술을 통해 본래의 아름다운 얼굴윤곽라인과 갸름한 턱선을 살려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렇다면, 얼굴살을 선택적으로 개선하면서 윤곽라인을 살려줄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은 무엇일까?

우선, 턱살 및 볼살, 이중턱 개선 등에 있어서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얼굴지방흡입’을 첫손가락에 꼽을 수 있다. 얼굴지방흡입은 늘어지고 처지는 얼굴살을 단 시간 내에 선택적으로 제거하여 얼굴이 작고 갸름해 보이도록 만들어 줄 수 있다.

하지만 시술 후 지방이 빠져나간 부위에 갑작스레 빈 공간이 생김으로써 시술 부위가 처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렇게 되면 오히려 나이가 더 들어 보일 수 있다는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 때문에 최근에는 볼살, 턱살지방흡입과 리프팅 시술을 병행하는 시술법이 각광을 받고 있다.

그렇지만, 미용•성형 병원들 사이에서 널리 시행되던 기존의 2~3세대 리프팅실을 활용한 얼굴실리프팅 시술으로는 지방흡입 후 약화되는 피부탄력을 오래 유지시키는데 있어 한계가 있었는데, 최근에는 4세대 리프팅실인 ‘민트리프트’가 출시되어 오랜 지속력을 보여줄 수 있게 되었다.

4세대 민트리프팅 실을 활용한 안면리프팅과 얼굴지방흡입술과 병행하여 갸름한 턱선을 살려 브이라인 완성할 수 있고, 이와 동시에 탄력적인 피부까지 완성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체인지클리닉 장두열 원장은 “완성도 높은 얼굴지방흡입후기를 위해서는 피가 섞이지 않은 순수지방만을 완벽하게 제거하고 약화된 피부탄력은 실리프팅을 통해서 잡아주는 것이 효과적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장원장은 “지방흡입 및 안면리프팅 시술은 굉장히 복잡하고 깊은 이해도가 필요한 시술이다. 때문에 병원 선택 전, 의료진이 얼마나 오랜 시술경험을 갖추고 있는가, 안전에 필요한 장비는 구비되어있는가에 대한 부분을 꼼꼼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