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개 모발이식 및 비절개 모발이식과 관련한 정보와 더불어 모발이식 성공 사례 등 수술 후기를 모아 볼 수 있는 탈모 커뮤니티가 탈모인들 사이 큰 힘이 되고 있다고 한다.

무엇보다 탈모치료를 위해 모발이식 수술을 받은 경험자들의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손꼽히고 있는 가운데 특히 흉터와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비절개 모발이식 후기에 대한 조회수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압구정에 위치한 비절개모발이식 모앤블레스의원 신경균 원장은 “실제 비절개 모발이식은 두피를 절개하지 않고 후두부에서 모낭단위로 하나씩 모낭을 적출하여 다시 이식하는 방식으로 흉터에 대한 부담이 적고,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고 전하면서 “대신 모낭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모낭이 공기 중에 노출되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이유에서 생착률이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최근에는 기존 비절개 모발이식에서 한층 진화된 비절개 슬릿 방식으로 높은 생착률과 촘촘한 고밀도 이식이 가능해졌다. “고 전한다.

기존 비절개 모발이식은 식모기에 모낭을 끼어넣어 모낭을 이식했으나 슬릿 방식은 작은 틈새를 만든 뒤 모낭을 하나씩 심는 방식으로 모낭채취와 모낭이식이 동시에 이루어져 채취모낭의 체외 노출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덕분이다.

단, 환자 개개인의 모발 상태와 두피 탄력도에 따라 수술 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기에 모발이식 전문의를 통한 정확한 진단 아래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따라서 비절개 모발이식을 고려 중이라면 두피와 모발의 특성을 잘 알고 환자의 탈모 유형에 알맞은 수술 계획과 비절개 슬릿 방식으로 수술이 가능한 병원을 찾아야 하며, 단순히 인터넷을 통해 수집한 정보에만 의존하기 보다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적합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비절개 모발이식을 비롯한 모든 모발이식 수술 결과는 최소 6개월 이상 지나야 수술 성공 여부를 정확히 판단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여 수술 후 최대 1년 이상 지난 환자들의 후기를 우선적으로 살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