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은 신사동 가로수길, 연남동 등 최근의 핫플레이스가 생겨나기 오래 전부터 세련된 만남의 장소로 자리매김한 곳이다. 압구정역 3번 출구에서 을지병원 교차로를 지나 언주로로 이어지는 압구정역 뒷골목은 요즘 떠오르는 압구정 데이트코스이다. 얼핏 보기에는 평범한 주택가처럼 보이지만, 골목을 더 들어가 보면 눈에 띄는 식당, 카페 등 압구정맛집을 찾을 수 있다.

압구정 뒷골목에 숨어있는 음식점들 중 숙성한우를 전문으로 하는 압구정 고기집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강남 숙성한우 전문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숙성한우’란 무엇일까? 숙성한우는 사후경직이 시작된 고기를 숙성시켜 식감과 향미를 더욱 부드럽게 만드는 것이다. 부드러운 육질을 만드는 숙성과정은 시간과 인력이 많이 소모되어 가격대가 있는 편이다. 그렇지만 강남 한우맛집으로 인기있는 등심팩토리에 가면 퀄리티 높은 숙성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

등심팩토리는 강남역 서동한우, 청담 모퉁이우와 함께 트레블스푼 선정 강남 3대 숙성한우집으로 유명한 곳이자 서울 맛집 베스트10에 선정된 곳이다. 한우의 감칠맛은 올레인산의 함유랑으로 결정되는데, 등심팩토리의 자체 개발 저온숙성법은 올레인산의 함유량을 높여 맛의 풍미가 뛰어난 고기를 제공한다. 등심팩토리는 강남에서 보기 드문 합리적인 가격에 최상급의 등심과 안심을 맛볼 수 있어 압구정 회식장소는 물론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