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은 긴 강줄기를 따라 자연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감상할 수 있어 서울 근교 데이트코스로 유명하다. 서울에서는 차로 두 시간이 채 걸리지 않을 정도로 접근성이 좋아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빠지지 않는다. 숲과 물의 도시라 불릴만큼 자연친화적인 양평 여행코스는 물론 사계절 다양한 축제가 열려 연인, 가족들과의 여행지로 꾸준히 사랑받는 곳이다.

요즈음 양평 가볼만한 곳으로는 한창 진행 중인 겨울축제들이 있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라면 직접 딸기농원에서 딸기를 따볼 수 있는 양평딸기체험축제를 추천한다. 그 밖에 백동저수지에서는 빙어낚시와 얼음썰매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양평 빙어축제가 한창이다. 저녁시간에 양평에 간다면 화려한 LED조명으로 반짝이는 야경을 자랑하는 두메향기 별빛축제에 들러보아도 좋겠다.

양평의 볼거리를 충분히 즐겼다면 양평 먹거리를 찾아가보자. 수많은 양평맛집 중 산당, 사각하늘과 함께 연예인 단골이 많은 양평 3대맛집으로 꼽히는 문리버를 소개한다. 문리버는 가평 동기간, 남양주 강변연가, 양양 각두골, 속초 원조털보네토종닭, 의왕 청계누룽지백숙과 함께 트레블스푼 선정 전국 6대 백숙집으로 유명한 곳이기도다. 대표메뉴는 한방오리백숙으로 최고급 주원산 생오리로만 요리하며, 13가지 한약재가 들어가 오리의 잡내가 없고 깔끔한 맛이다. 사장이 직접 만드는 맛깔나는 밑반찬도 일품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