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의 도시 춘천은 자연경관의 조화가 아름다워 연인들의 로맨틱한 데이트코스는 물론 전국에서 가장 살고 싶은 도시 1위로 꼽힌 곳이기도 하다. ITX청춘 개통 후 춘천으로 접근성이 용이해져 사계절 내내 춘천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최근에 개장한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물 위에 떠있는 듯한 아찔한 느낌으로 자연을 더욱 가까이 감상할 수 있어 인기 있는 춘천 가볼만한곳으로 급부상했다.

현재 춘천 의암공원 일대에서 로맨틱춘천페스티벌이 한창인데, 아름다운 호수를 배경으로 명품 LED별빛조명, 국제규격의 아이스 링크 개장, 설날맞이 이벤트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 행사는 1월 29일까지 진행된다. 그밖에 춘천에서 30분 거리에 화천산천어축제와 홍천강 꽁꽁축제가 열리고 있으니 축제 방문을 중심으로 춘천 여행코스를 짜보는 것도 추천한다.

춘천 먹거리하면 닭갈비가 떠오른다. 사실 흔히 맛볼 수 있는 소양강댐 닭갈비는 원조가 아니다. 본래 춘천닭갈비는 1960년대 말 선술집에서 숯불에 구운 닭고기 안주가 유래된 것이다. 이러한 원조 닭갈비를 맛볼 수 있는 춘천 숯불닭갈비 맛집을 소개한다.

40년 전통의 농가닭갈비는 태백 물닭갈비, 천안 간장닭갈비, 춘천 우성닭갈비, 서울 희래닭갈비와 함께 트레블스푼 선정 전국 5대 닭갈비로 유명한 곳이다. 최고급 횡성참숯을 사용하며, 원조 숯불닭갈비 본연의 담백하고 쥬이시한 맛을 고수한다. 때문에 과거의 닭갈비 맛이 그리운 어르신 분들도 꾸준히 찾는 춘천 숫불닭갈비집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