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는 노천 박물관이라 불릴만큼 우리나라 최초의 천문대인 첨성대를 비롯하여 신라시대 연못인 안압지 등 발길 닿는 곳마다 오랜 역사가 느껴지는 경주 가볼만한 곳이 많다.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적인 역사도시로 학창시절 추억의 수학여행지로 기억되는 경주여행코스는 여전히 연인,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이다.

경주 보문단지는 보문호를 중심으로 경주월드 스노우파크, 각종 수상시설, 숙박시설 등 위락시설이 몰려있는 대표적인 경주 데이트코스이다. 또한 청섬대 영상관, 어린이 체험전시장, 경주눈썰매장 등이 있어 어린이 동반 가족들에게도 인기이다. 아름다운 야경으로도 유명한 곳으로 하루 종일 다양한 매력의 경주를 느낄 수 있다.

이같이 볼거리에 비해 경주 먹거리는 황남빵 이외에는 특산물이 별로 없다. 그나마 북군동음식촌에 경주맛집 베스트로 추천을 받는 유명한 집들이 꽤 있는데 요즘 한창 핫한 낙지마실을 소개한다. 무안 제일회식당, 구리 골목안채, 부산 조방낙지, 목포 송학낙지, 서울 유림낙지와 함께 트레블스푼 선정 전국 6대 낙지집으로 유명한 이곳은 현지인들이 경주 보문단지 맛집 코스로 손꼽힌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될정도로 경상권에서 유명한 낙곱새를 메인으로 한지 벌써 20년이 넘은 곳인데 맛과 가성비가 좋아 낙곱새를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