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컴퓨터학원인 그린컴퓨터아트학원(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웹디자인학원 전문 교육을 중심으로 국비 100% 무료교육 과정평가형 자격 ‘웹디자인기능사’ 및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과정을 개설했다.

NCS기반의 실무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웹디자인, 편집출판 디자인 분야에 관심있고 해당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을 위한 국비무료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이다. 또한 실내건축디자인, 설계, 제도 등 건축분야 과정평가형 과정으로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도 개설됐다.

수강 대상으로는 취업준비생 또는 실업자, 고등학교 3학년재학생(고등교육기관 진학하지 않은 자), 대학 최종 학년 재학생으로 대학원에 진학하지 않은 학생(다음연도 9월 1일 이전까지 졸업예정자) 등이 가능하다.

과정평가형 자격이란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육성하는 자격제도로써 훈련과정 전체 능력단위(교과목)별로 75%이상 출석하고, 내/외부 평가 평균 80점을 통과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최대 장점이자 혜택으로 자비 부담 없이 전액 100% 무료교육이 가능하며 훈련수당으로 최대 41만6천원을 지급하고 재료비 및 응시료, 훈련교재 또한 무료다. 또한 수업을 들은 교육기관에서 시험을 보며 기존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암기형의 필기 및 실기교육이 아닌 현장중심 맞춤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체계적이고 수준높은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컨설팅까지 가능한 산업현장 맞춤형 자격과정이다.

웹디자인기능사,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뿐만 아니라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 훈련과정 또한 운영 중이며 국비전액 100% 무료교육으로써 훈련장려금 최대 41만6천원까지도 지원 받을 수 있다. 교육 참여 후 수료생들은 학원에서 제공하는 1:1 취업전문 상담사를 통한 무료취업지원 시스템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그린컴퓨터아트학원(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20년 이상의 업력을 이어오고 있는 디자인IT 학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수강생들에게 NCS기반의 실무맞춤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한 최적화된 교육시스템과 취업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전국 19개 지점(강남, 종로, 신촌, 신도림, 인천, 안양, 부천, 대전, 대구, 부산, 등)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컴퓨터/디자인 계열 취업과 수강을 위해 본 학원을 찾는 수강생이 꾸준히 늘고 있다.

학원 대표과정으로는 ▶스마트UI/UX(웹디자인, 스마트모바일 웹&앱디자인, 웹표준기반 웹디자인취업과정) ▶편집디자인(출판편집디자인, 광고편집, 시각디자인, e-book디자인) ▶실내건축디자인(BIM, 건축설계, 기계설계, AutoCAD) ▶게임그래픽(영상디자인, 게임그래픽전문가 과정) ▶S/W개발(스마트 앱&웹콘텐츠디자인 양성과정)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경리사무원 취업과정) ▶사무자동화(OA, 컴퓨터활용능력) 등이 있으며 해당 과정은 지점별로 상이할 수 있으므로 상담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학원 관계자는 “수강과정들은 디자인 전공자와 비전공자, 직장인 등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업무능력 향상과 취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올해 취준생 모두가 취업 성공할 수 있기를 응원하며 해당 교육과정 및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 및 홈페이지에서 상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