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스마일(Gummy smile)이란 잇몸을 다 드러내는(Gummy)와 미소(Smile)의 합성어로서 잇몸과도노출 증상을 나타내는 치과 용어이다. 턱뼈 성장기에 상악골이 과도하게 성장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거미스마일 증상은 입을 닫고 있을 때는 상관없지만 웃을 때 잇몸 및 치아 등이 많이 드러나 자칫하면 콤플렉스로 발전할 수 있다.

일부 개그맨 중에서 잇몸노출을 이용해 본인의 개성을 표현하는 사례가 있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잇몸과도노출 증상의 경우 부담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특히 외모에 관한 관심이 높아진 최근의 경우 거미스마일 증상은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빠른 교정이 요구된다.

서울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A씨(25. 여)는 웃을 때 잇몸이 과도하게 노출되는 거미스마일 증상 때문에 학창시절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었다. 더불어 취업을 준비하는 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자 모든 원인이 과도하게 보이는 잇몸으로 인해 면접을 볼 때 자신감이 없어지고 소극적인 성향으로 비춰진 것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고, 결국 A씨는 치과를 찾아 상담 후에 잇몸성형을 선택했다. 그 결과 그녀는 만족스러운 잇몸라인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취업에도 성공해 현재는 사회초년생으로 만족스러운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더스타치과의 사파이어 레이져잇몸성형은 애니빔 레이져를 통해 효과의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는 잇몸성형법이다. 레이져를 이용한 잇몸성형 방법으로 타 방법에 비해 치아 시림증상이 거의 없고, 불필요한 치료과정을 없애고 필요한 시술만 안전하게 시술하여 빠른 치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닌다.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더스타치과 조유나 대표원장은 “거미스마일을 가진 사람들은 웃을 때 손으로 입을 가리는 습관이 생기기 쉽고, 평상시에도 남들을 의식하다 보면 입술과 턱 주위가 긴장되어 있어 부자연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며 “울퉁불퉁한 잇몸 라인, 치아를 과도하게 덮고 있는 잇몸, 부어있는 듯한 잇몸 등은 잇몸성형을 통해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잇몸 라인으로 치료와 함께 자심 감을 회복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조유나 대표원장은 “사파이어 레이져잇몸성형은 시술 후에 잇몸이 붓는다거나 통증 등이 거의 없기 때문에 치유가 빠르고,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이 없어서 바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에게도 적합한 시술이다”며 “15년 가까이 환자분들을 만나 오면 치아 하나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사람이 그걸 극복하고 자신감이 생기는 모습을 보면 의사로서 보람을 느끼기 때문에, 기능적인 치료뿐만 아니라 심미적 치료를 통해 모든 사람에게 건강하고 아름다운 미소를 선사할 수 있게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더스타치과는 잇몸성형뿐 아니라 올세라믹, 잇몸미백, 치아미백, 미소보톡스, 미니치아성형 등 다양한 심미치료와 함께 만족도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