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인터넷, 신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하루에도 몇 번씩 교통사고 소식을 접하게 된다. 특히 겨울철에는 온도가 영하로 떨어지고 비와 눈으로 도로가 쉽게 얼어 안전운전을 하더라도 교통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운전에 유의해야 한다.

추위가 다가오면 우리 신체는 움츠러들게 되고, 피로에 누적된 현대인들의 경우 작은 사고라도 발생하면 신체에 많은 손상을 입을 수 있다. 꼭 내가 잘못하지 않아도 이어질 수 있는 교통사고의 발생은 근골격계의 손상, 근육과 인대가 과긴장되어 있기 때문에 예고 없이 받게 되는 작은 충격에도 쉽게 손상을 입을 수 있고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하지만 눈에 보이는 외상이 없거나 사고 당시 별 다른 통증이 없는 경우 뒤늦게 나타나는 증상을 교통사고 후유증이라 인지하지 못하고 별다른 조치 없이 일상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제대로 된 진료를 받지 못하고 오랜 시간 방치되어 있는 경우 만성통증, 신경유착, 디스크 질환으로 굳어질 수 있어 초기치료가 중요하다.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목과 허리통증, 두통, 어지럼증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육체적인 증상인 어깨결림, 손발저림 외에도 정신적, 내과기적 문제인 소화장애, 수면장애, 우울증, 멀미, 기억력감퇴 등이 동반될 수 있어 원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경기산본 한초당한의원 정혁준원장은 “교통사고 병원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대체적인 원인을 어혈에 보고 있다. 어혈이란 갑자기 받게 되는 충격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혈관 조직내의 출혈을 말하며 제 기능을 상실한 혈액은 흐르지 못하고 그대로 굳어 노폐물의 배출, 기혈의 순환을 방해하기에 한 부위만의 통증이 아닌 신체 전반적인 균형, 면역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어 다양한 통증을 동반하게 된다”고 전했다.

교통사고한의원 한방치료는 본인의 몸 상태, 건강상태, 사고의 정도, 체질상태에 따라 한약, 면역약침, 추나요법, 물리치료 등을 통해 치료를 진행하게 된다.

경기산본 한초당한의원 정혁준원장은은 “의료진이 엄선한 한약은 허약해진 몸을 보호해주고 기혈순환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며 한약과 약침을 결합한 면역약침은 교통사고후유증의 원인으로 보고 있는 혈액의 미세한 노폐물인 어혈을 제거해 염증 예방에 도움이 되며, 추나요법을 통해 뼈의 위치를 바로 잡아 몸의 불균형으로 생길 수 있는 염증과 통증을 치료와 함께 근육과 인대의 손상은 물리치료인 뜸, 부항, 침 치료를 통해 후유증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처럼 교통사고한의원 치료를 받고 싶지만 치료비용에 대한 고민이 많아 자동차보험한의원을 알아보고 있다면 한의원에서는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을 통해 한방치료 보장을 받아볼 수 있으니 치료비용에 대한 걱정 없이 합의 전 자신의 몸 상태를 체크해 미리 진단 받고 치료 받길 바란다.
자동차사고한의원에서는 간단한 설문지 한 장 작성으로 진료절차와 보험절차도 대신해주기 때문에 편안하게 치료와 교통사고후유증 회복에 전념할 수 있다.

어떤 질환이든 초기치료가 중요하듯 교통사고후유증 역시 마찬가지이다. 교통사고 후 오는 통증에 대해서 간과하지 말고 교통사고한의원 치료를 통해 건강한 몸을 되찾길 바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