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복합단지 공급이 이어지는 미사강변도시는 전국 부동산시장에서 핫플레이스로 꼽힌다. 자족도시로 변모 중인 이 신도시 주변에는 강동업무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고덕상업업무 복합단지 등 대규모 단지들이 조성돼 있으며 예상 상주인원만 약 2만명에 달한다.

이 중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내에는 엔지니어링 특성화 대학원, 해외진출센터 등 약 200여 개의 기업체가 입주할 예정으로 이 지역은 향후 막대한 배후수요 창출을 바탕으로 미래가치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이 곳에서는 다인건설이 지역 내 최대 규모 수준의 프랜차이즈형 지식산업센터 단지로 짓는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의 분양이 준비 중이다.

이번 분양에서는 입주 기업을 위한 중도금 무이자 지원, 분양금 80% 이내 장기저리 정책자금 안내 등의 금융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정책 지원 및 서비스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도, 온렌딩 자금, 공장등록 및 융자절차 등의 입주대행 서비스도 지원한다.

단지는 각각 1개 동,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들어서며 지하층은 창고관련 시설과 지식산업시설, 1~2층은 근린생활시설로 상가가 위치하며 중간층은 지식산업시설, 8~10층은 오피스텔(기숙사) 형태로 지어진다.

업무시설과 주거시설 편의시설을 하나로 모은 신개념 구조 ‘올인원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한 이 지식산업센터는 하중보완설계로 바닥하중 최대 2t/㎡, 주차장 외부면 설계로 환기효율을 높였다. 6m의 높은 층고가 적용돼 입주 업체의 다양성을 보장하며 최대 7.5m의 광폭 통로와 모든 호실 광폭창 설치로 작업 및 채광 효율을 높였다.

또한 원웨이 물류하역 시스템을 통해 각 출입문 바로 앞에 주차가 가능하며 드라이브인 시스템의 적용돼 물류이동 효율을 끌어올렸으며 높은 전용률로 인해 제조장비 설치가 가능한 공간을 확보한 가운데 Drive-in 시스템으로 물류이동 편의성 도모 및 대형 화물 및 인화용 리프트가 설계돼 빠르고 신속하고 편리하게 물류를 운반할 수 있다.

1, 2, 3차의 동시 분양이 준비 중인 이 지식산업센터는 미사지구 자족기능 확보 시설 11-1블록과 2블록, 21-1블록에서 만날 수 있다.

기숙사의 경우 4.5m 층고의 복층설계로 분양면적 대비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각종 다양한 빌트인 시스템과 최첨단 주거 시스템을 도입했다. 전 세대 발코니 확장을 기본으로 냉장고, 세탁기 등의 기본 가전제품과 스마트 시스템이 제공된다. 1층 대규모 중앙공원과 공용회의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된다.

여기에 지하철 5, 9호선 연장선, 간선급행버스(BRT) 등 대중교통과 올림픽대로, 서울-춘천고속도로(강일IC), 중부고속도로(상일IC) 등의 교통망을 통해 잠실 10분, 강남 20분대의 접근성을 지닌다.

한편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60번길 35 1층 서현역 1번 출구에 조성된 홍보관은 부정확한 홍보내용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람 시 담당자 지정제로 운영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정확한 상담 및 계약진행을 위해 홍보관 방문 전 대표전화를 통해 미리 담당자를 지정해야 한다”며 “관련 문의는 전화 또는 홍보관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