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전문점은 꾸준히 오랫동안 사랑을 야식 메뉴 중 하나이다. 게다가 계절의 영향도 받지 않고, 경기침체 속에서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는 요식업이 있다면 바로 족발 창업이다.

과거에는 중년층에게 인기있는 메뉴가 족발이었다면, 최근에는 족발의 소비층이 여성으로 확대되면서 젊은 여성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족발은콜라겐 성분이 풍부하고 육질이 쫀득해서피부미용에 좋을 뿐만 아니라, 모유 수유를 하는 산모에게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지면서 선호도가 높은 음식으로 자리 잡았다. 족발 등 돼지고기에 들어 있는 메타오닌은 간기능 회복, 알코올 해독에 좋으며 독소를 체외로 배출하는 효과도 있어 더욱 사랑받고 있다.

참숯에 구운 족발전문점 깐깐한족발은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로, 기존에 있었던 족발과는 달리 100% 국내산 생족만을 사용하여 당일 삶은 족발은 당일에 판매한다는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다. 깐깐한 족발은 참숯으로 구워서 다른 야식 메뉴보다 칼로리가 낮은 반면에 영양 성분이 높은 착한 야식으로 알려져 있다. 게다가 참숯족발과 함께 특제소스를 입혀 매콤한 입맛으로 전연령층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는 참숯매운 족발이 시그니처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부분은 홀 운영, 테이크아웃, 배달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당당히 족발 포장으로는 1등자리에 우뚝 서있다. 건강과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첨단 깐깐한족발은 족발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이미 입소문이 나 있다.

깐깐한족발 첨단점 정민환 대표는 “깐족의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우리아이가 먹지 못할 족발은 만들지도 않겠다는 마음을 항상 염두에 두고 운영하고 있다.”며 “참숯에 구운 신메뉴를 내세워 고객의 입맛과 취향을 만족 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