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이 포켓몬고 열풍에 휩싸여 있다. 주말이면 ‘포겟몬고 성지’로 불리는 각 지역 주요 장소에 수십만의 인파가 몰리는 기현상도 벌어지고 있다.

이는 이미 증강현실(AR)이 우리 일상의 하나로 깊숙이 들어와 있다는 증거다. 불과 몇 년 전만해도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은 기업의 연구실이나 전문기관에서 볼 수 있는 분야였던 것과 비교하면 놀라운 성장세다.

특히 VR은 가까운 판매 매장에서 누구나 손쉽게 구매할 수도 있고, 심지어 사은품으로 제공될 정도로 일상화가 되어 있다. VR기기의 발전은 곧 다양한 콘텐츠와의 결합으로 이어져 발전속도에 가속도가 붙고 있는 상황이다.

이 열기와 함께 PC방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아이비스가 업계 최초로 소니 VR존이 새롭게 구현된 '2017년 New 썬더볼트' 컨셉을 선보였다.

가상현실 게임 시스템을 도입한 프리미엄 공간이다. 아이비스 PC방의 소니 VR존을 체험한 고객들은 저마다 ‘생생하게 구현되어 박진감 넘치는 체험이 가능했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아이비스 PC방은 소니 VR존이 구현된 ‘New 썬더볼트’ 뿐 아니라 매장 오픈 초부터 전략적인 설계를 통해 각자 다른 테마의 차별화 된 인테리어로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9세기 산업혁명을 모티브로 한 인더스트리얼 레볼루션, 9가지 마감재와 타이포그라피가 조화롭게 이루어진 터치나인, 디자인의 걸작이라 할 수 있는 모던 컨셉 등이 대표적이다.

아이비스 PC방 관계자는 “PC방은 단기간 운영되는 곳이 아니며, 찾는 손님 또한 오랫동안 방문하는 장기 고객들이 주를 이룬다. 이 분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전체적인 컨셉부터 아주 디테일한 부분까지 전략적으로 설계하는 것이 아이비스 PC방 창업 인테리어의 핵심이다”고 설명했다.

보다 자세한 차별화 인테리어 관련 사항은 1대1 창업상담 또는 매주 목요일 진행되는 창업설명회 사전 얘약 신청을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