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국정농단 게이트를 수사하는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수사 기간 연장 문제를 놓고 새누리당과 바른정당이 날을 세웠다.

바른정당이 지난 9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특검 수사기간 연장 요청을 수용치 않으면 특검 기간연장 법안을 제출하겠다고 밝히자 새누리당이 논평을 통해 공세에 나섰고, 바른정당은 즉각 맞대응했다.

새누리당 정태옥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특검은 당초 목적이 최순실 등 민간인의 국정농단 사태에 대한 실체적인 진실을 규명하고 사법적 문제가 있을 때는 기소를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럼에도 "특검은 당초 목적에서 과도하게 벗어나 기업인을 구속하는 것이 마치 목적인 듯하다가 기각됐고, 특정 피의자들의 사생활에 대한 과도한 침해와 피의사실 공표 등으로 많은 시간을 허비해놓고 새삼스레 기간을 연장하려 한다"고 밝혔다.

이어 "특검은 아직 20여 일 넘게 남은 시점에서 특검 연장을 주장하는 것보다 특검 본연의 목적으로 돌아가 실체적 진실을 밝히는 데 최선을 다하라"고 말했다.

특히 "야당이 헌법재판소의 신속한 결정을 주장하면서 특검의 무한정 연장을 주장하는 것 자체가 이율배반"이라면서 "자칭 보수를 대변한다는 바른정당은 깊이 있게 재론하기를 진심으로 권고한다"고 말했다.

이에 바른정당 장제원 대변인은 논평에서 "새누리당의 비민주적이고 오만한 인식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고 맞대응했다.

그는 "새누리당은 국민적 기대와 응원 속에서 대한민국의 적폐를 청산하기 위해 총력전을 펴고 있는 특검에 힘을 실어주지는 못할망정 오히려 비판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특검의 당초 목적이 최순실 등 민간인의 국정농단 사태에 국한돼 있다는 새누리당의 주장은 특검 법률도 제대로 읽어보지 않은 무지의 소치"라며 "특검은 국정농단 사태에 대해 성역없는 수사를 할 수 있도록 특검법에 보장돼 있다"고 말했다.

장 대변인은 "새누리당이 당명을 자유한국당으로 바꾸면서 자유당 시대로 돌아가려고 하는 게 아닌지 의심스럽다"면서 "국정농단 사태에 대해 책임을 느끼고 진정으로 반성한다면, 특검수사를 방해하는 일체의 언행을 삼가고 대통령이 특검수사와 헌재 탄핵심판에 신속하고 겸허하게 임하도록 촉구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