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이미지 개선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다양한 성형 수술 중 가장 많은 관심이 많은 것이 바로 눈 성형이다.

눈은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신체 부위이며, 눈의 생김새에 따라 그 사람의 이미지는 물론, 성격까지 평가될 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크고 또렷하고 매력적인 눈을 만들려고 한다.

최근 눈 성형이 대중화 되면서 ‘수술이 아닌 시술’ 이라고 인식이 될 만큼 간단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눈 성형은 그리 간단한 수술이 아니다. 눈의 모양, 크기, 눈꺼풀의 두께, 지방량 등 수술 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많아 꼼꼼하게 따져보고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사람마다 얼굴의 형태에 따라 어울리는 이상적인 비율이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눈의 유형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을 진행할 때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과거 눈 성형을 하려는 사람들은 무조건 크고 또렷한 눈을 선호했지만, 지금은 개개인의 개성과 이미지를 고려한 수술을 진행하여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눈 모양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무조건 눈의 크기만 키운다면 얼굴과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어색해 보이거나 어울리지 않는 눈으로 콤플렉스가 발생하여 심한 경우 재수술을 생각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과거와 달리 개성을 살리면서도 밸런스를 맞춘 자연스러운 눈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에 무조건 절개법, 매몰법의 쌍꺼풀 수술이 아닌 눈매교정, 트임 수술 등의 다양한 수술 방법 중 자신에게 맞는 수술을 진행해야 하므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진행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대전 유성구 유아이 성형외과 남두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눈은 한 사람의 인상과 이미지를 좌우하는 중요한 부위인 만큼 결과가 만족스러운 눈 성형을 위해서는 개인의 눈 상태에 따른 수술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욕심을 버리고 눈의 모양, 크기, 위치 등을 고려하여 개개인의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눈 모양으로 수술을 해야 한다.” 또한, “무조건 크다고 예쁜 눈이 아니며 본인의 얼굴과 가장 알맞은 눈 모양을 찾고 자신에게 맞는 눈 성형을 하기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 경험이 있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