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건설은 시흥 배곧신도시에 임대아파트 대방노블랜드 A타입 633세대, B타입 456세대로 총 1089
세대를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 ~ 지상 20~29층의 10개동으
로 구성되며, 단일 전용면적 59㎡으로 구성된다.

대방노블랜드는 10년 공공임대아파트로, 임대기간이 끝난 이후에 분양전환이 가능하나 협의를 통해 5년째부터도 가능하다. 임대아파트의 경우, 임대기간 내 취득세, 재산세 등이 없고 초기 분양가 부담이 낮은 이점과 전세가격 상승 및 집값 하락에 대한 부담이 덜 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더불어 대방노블랜드는 2차 계약금을 무이자 대출 진행을 실시하면서, 계약자는 계약 초기 부담금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게 되었다.

이 단지가 들어설 시흥 배곧신도시는 서울대 국제캠퍼스인 시흥캠퍼스와 서울대학교 종합병원(예정)이 들어오면서 글로벌 교육 프리미엄과 뛰어난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초·중·고교를 모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해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자녀 교육 여건을 갖추었다.

지하철 수인선 월곶역, 달월역과 4호선 오이도역과 인접하여 인천과 서울까지 1시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는 대중교통권을 누릴 수 있으며 또한 제3경인고속화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정왕IC, 월곶JC 등과 인접하여 있기 때문에 자가용 이용에도 편리한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대방건설 관계자는 “최근에는 인천 송도와 배곧신도시를 잇는 배곧대교와 제 2외곽순환도로를 완전하게 만들 인천-안산고속도로 건설이 재검토 중이고, 오이도-배곧신도시-오이도역을 잇는 자기부상열차 도입이 고려되면서 배곧신도시의 교통 인프라 가치는 더욱 올라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밝혔다.

대방노블랜드 단지 내 주민운동시설, 어린이집, 놀이터, 잔디광장, 경로당 등 고품격 주거 Life를 위한 주민공동시설이 계획돼 있으며 선큰광장·휘트니스클럽·G.X룸·탁구장·샤워실·탈의실·키즈룸·북까페·작은도서관·열람실·다목적실로 이뤄진 명품커뮤니티 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대방건설은 2016년 시공능력평가액 30위로 조달청 유자격자 명부 기준 1등급 회사다. 1등급은 시공능력평가액이 5000억원이 넘어야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시흥시 정왕동 5016-1번지 배곧생명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선착순으로 원하는 동호수를 계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