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창업을 희망하는 이들 사이에서 프랜차이즈 선택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체계적인 운영 관리, 안정적인 매출, PC방 브랜드 인지도 강화, 경제적 혜택 등을 통해 성공적인 PC방창업을 이루기 위해서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PC방창업 프랜차이즈 기업을 선택할 수는 없는 노릇.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PC방 프랜차이즈 선택 노하우는 과연 무엇일까?

'아이센스 PC방'은 PC방창업 프랜차이즈 선택 시 가장 주목해야 할 것으로 프로모션 혜택 의 다양성을 꼽았다. 창업 시 예비 창업주들에게 어떤 혜택이 주어지는지, 또 운영 관련 지원은 어떤 것들이 이루어지는지 파악해야 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아이센스 PC방은 매월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실질적인 프로모션 혜택을 공개하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가맹비 및 오픈비 면제, 까페형 흡연부스 무상 시공, 블루오션 컴퓨터 데스크 시리즈 할인 제공,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홍보 무상 실시, 100% 투자 원금 보상제도 실시 등이 바로 그 것이다.

그 중에서도 100% 투자 원금 보상제도는 아이센스 PC방만의 성공 창업 자신감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이는 창업 후 2년 동안 원금을 회수하지 못 한다면 차액을 전액 환불해주는 제도다. 덕분에 예비 창업주들의 실패 리스크를 절삼시키는 효과를 발휘한다.

매장 내부의 편의시설을 구축하는 것 역시 성공 창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아이센스PC방의 경우 취식으로 인한 PC방 이탈을 막기 위해 2015년 업계 최초로 PC방 전문 샵인샵 시스템을 도입했다. 보다 퀄리티있는 먹거리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자리 이탈률을 낮추고 부가수익까지 창출해내 직접적으로 매출을 상승시킨다.

아울러 아이센스 PC방 본사가 게임환경 연구소를 운영하며 자체 개발한 블루오션 데스크 시리즈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블루오션 컴퓨터 책상과 의자, 게임을 즐기는데 최적화된 마우스와 키보드로 구성돼 있다. 휴대폰 거치대와 쿨러, 전원버튼, 충전기 헤드셋 USB, 홈기구, 입체음향 스피커 등도 제공하여 게임에 최적화 된 PC방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는 단골 고객을 확보하는 중요요소로 평가된다.

PC방 시설이 상향평준화 되며 프랜차이즈가 고객의 발길을 끌 수 있는 이색 이벤트를 구축하고 있는가도 중요한 포인트다.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고객을 끌기위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한다는 것은 본사가 가맹점의 매출 상승을 위해 실질적인 노력을 한다는 것이다. 아이센스PC방의 경우 매월 전국게임대회를 진행 해 고객유치에 앞장선다. 게임 상금과 더불에 홍보까지 본사에서 전액 지원에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매출 향상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구축 해 낸 것이다.

아이센스 PC방 관계자는 "PC 성능이 상향평준화된 가운데 첨단 PC를 구축하는 것보다는 얼마나 고객 편의 위주로 내부 인테리어가 설계되어 있는지를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성공창업의 열쇠"라며 "또한 매주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PC방창업에 대한 예비 창업주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