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어린 아이돌 스타들이 TV 등 각종 매스컴을 통해 대거 등장하면서 최근에는 작고 갸름한 동안얼굴이 미의 기준이 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현상은 성형 트렌드 또한 바꾸어 놓았다.

양악수술을 받은 유명 연예인의 드라마틱한 변화가 화제가 되고, 사각턱 연예인이 안면윤곽술을 통해 작고 갸름한 동안얼굴로 변신한 모습을 보면서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양악수술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사진설명 : 압구정es클리닉 백학순 원장)

양악이나 안면윤곽술은 주걱턱, 사각턱, 광대뼈 등의 얼굴 뼈 모양을 변형시키는 수술로 얼굴형 자체를 바꿀 수 있어 다른 성형수술들에 비해 높은 이미지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뼈 크기가 줄어들면서 턱라인이나 볼 피부가 처지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때문에 치료목적이 아닌 단순히 작은 얼굴을 얻고 싶은 미용목적으로 양악수술을 진행하는 경우라면 이러한 부작용도 사전에 인지해야 한다.

때문에 최근에는 절개 없이 이중턱, 볼살, 튀어나온 광대살, 팔자지방 등 얼굴부위의 지방을 선택적으로 제거해 주어 V라인 얼굴을 만들 수 있는 얼굴지방흡입 시술이 선호되고 있다.

얼굴지방흡입은 뼈를 깎는 수술 없이 운동이나 다이어트로 잘 빠지지 않는 심부볼 지방이나 이중턱을 제거해주어 선명하고 또렷한 이목구비를 드러나게 해 준다. 이 과정에서 지방이 제거된 공간만큼 피부가 자연적으로 수축되며 턱과 볼이 리프팅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지방흡입시 지속력이 좋은 4세대 민트리프팅 실을 이용한 실리프팅 시술을 병행하면 지방이 빠진 부위가 처지는 것을 방지하며 얼굴피부탄력을 잡아줄 수 있다.

압구정es클리닉 백학순 원장은 “인터넷을 통해 얼굴지방흡입 후기 등을 보고 간혹 무조건 지방을 많이 제거하면 얼굴이 작아진다고 생각해 욕심을 내는 환자들이 있는데 이럴 경우 피부가 얇아져 얼굴이 나이보다 늙어 보일 수도 있다. 때문에 의사의 조언에 따라 얼굴전체의 균형을 고려한 적절한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얼굴은 다른 신체부위에 비해 지방량이 적고 혈관과 림프관이 많이 발달해 있는 부위로 섬세한 시술이 요구된다. 따라서 시술케이스가 풍부한 전문의가 상주하는 의료기관을 찾아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