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3차 경제장관회의’ 개최… 1차 회의선 1분기 “일자리 예산 집중” 예고

 

지난 1월 열린 1차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는 '2017년 고용여건 및 일자리 중심 국정운영 추진방향'이 의결됐다. 일자리 예산의 33.5%를 1분기에 집중 투하하고 공공부문의 채용도 1분기에만 전체 계획(6만2000명) 대비 27%(1만7000명)를 뽑는 등 앞당긴다는 것이 골자였다. 이에 따라 공공부문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에게는 이번 1분기가 최대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취업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2017년 1분기 인재를 모집하는 공공기관들의 채용소식을 전한다.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전문인력을 채용한다. 채용 중인 직무는 북한ㆍ동북아 전문가, 개발협력 정책연구 전문가, M&A 금융 전문가, AML전문가(자금세탁 방지업무), 데이터베이스 전문가 총 5개 부문이다. 공통지원자격은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된 자, 한국수출입은행 인사 관련 규정상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이며, 세부 지원자격은 모집별로 상이하니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한국수출입은행 채용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접수는 2월 20일(월)까지 한국수출입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국가정보원에서 어학분야 경력직을 채용한다. 선발분야는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일본어, 아랍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인도네시아어, 우즈베키스탄어다. 지원자격은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로서 해당어학 전공자거나 해당어학 관련분야 1년 이상의 근무경력 보유자 또는 해당어학을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에 3년 이상 체류한 이력이 있는 자다.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는 2017년 8월 졸업예정자까지 포함해 지원을 받는다. 또한 근무경력 기간 산출은 원서접수 마감일을 기준으로 하며, 석박사 과정은 채용전형 시 근무경력으로 인정한다고 하니 참고할 것. 2월 22일(수)까지 국가정보원 채용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를 받는다.

한국철도공사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앱/웹 UI/UX 개발, 웹 개발, 앱 개발, YMS 개발 및 빅데이터 분석, 서버 개발이며 지원자격은 모집부문에 따라 상이하니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한국철도공사 채용 공고를 확인할 것. 전형절차는 지원자접수, 서류심사, 실무면접, 경영진면접, 최종선발 순이며 2월 22일(수)까지 지원 가능하다.

한국남동발전에서 정규직 채용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채용 중인 직무는 사무, 기계, 전기, 화학, 토목, 건축, ICT이다. 연령, 학력, 경력, 외국어 능력 여부는 불문하며,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받은 자, 당사 인사관리규정에 결격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NCS 직무적합도검사, 필기시험, 면접 및 신체검사/신원조회, 최종선발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기한은 2월 24일(금)으로, 한국남동발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선박안전기술공단에서 신규직원을 모집한다. 채용 중인 직무는 일반직, 기술직, 운항 관리직, 연구직 총 4개 부문이며, 지원자격은 모집부문에 따라 상이하니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선박안전기술공단 채용공고를 확인할 것. 전형은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3월 3일(금)까지 선박안전기술공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주홍철 기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